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갑자기 컴퓨터 인터넷 연결이 안될때 당황스럽기도 하고 난감한 적이 있을 텐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해결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옛날을 생각해보면 인터넷이 없을 때 어떻게 생활을 했을지 궁금할 정도로 현재 인터넷은 전 세계의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거대 컴퓨터 통신망으로 현대 생활의 일부가 된지 오래인데요.

 

이용 시 효율적인 작업과 유용함을 느낄 수 있는데 만약 급하게 인터넷을 이용해야 되는 상황에서 연결이 잘 안되고 있다면 당황하지 마시고 지금부터 알려드릴 이 방법을 참고해서 차근차근 하나씩 테스트를 해보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우선 기본적인 방법부터 살펴보면 보통 인터넷을 실행했을 때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라는 화면을 마주하게 되는데 랜선을 포함한 모든 네트워크 케이블이 잘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부터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화면을 보면 연결 [문제 진단] 버튼이 있으니 눌러서 진행해보고 그래도 안된다면 다음의 방법들을 하나씩 테스트를 해보면 되겠습니다.

 

728x90

 

만약에 무선 공유기를 사용하고 있다면 컴퓨터 화면에서 우측 하단에 네트워크 아이콘이 문제없이 잘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 후 스마트폰에도 Wi-Fi가 정상으로 잘 잡혀있는지를 비교해서 확인하세요.

 

또 다른 문제로 원인이 될 수 있는 부분은 컴퓨터 인터넷 연결이 안 될 때 회선 쪽에 문제가 있을 수 있고 공유기나 네트워크 설정에 오류가 생긴 것일 수도 있는데요.

 

 

 

 

01. 셋톱박스의 전원을 리셋하기

 

일시적인 현상으로 오류가 생겨서 갑자기 안될 수도 있으니 컴퓨터를 재부팅하고 셋톱박스의 전원을 껐다가 5초 정도 지난 후 전원을 다시 켜보는 시도가 필요합니다.

 

그래도 안되면 연결된 전원 선을 아예 뽑아서 2분 정도가 지난 후에 다시 꽂아서 연결시키면 될 수도 있을 거예요.

 

 

 

 

02. 어댑터의 전원을 리셋하기

 

바탕 화면에 내 컴퓨터를 찾고 마우스로 우클릭을 해서 [관리]로 들어간 다음 좌측을 보면 장치 관리자가 있는데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옆 라인에 네트워크 어댑터가 보이고 클릭하면 사용 중인 어댑터가 나오는데 여기서 해당되는 어댑터를 우클릭한 다음 사용 안 함이 있을 것이며, 이걸 눌렀다가 잠시 후 다시 사용함으로 바꿔주세요.

 

그래도 컴퓨터 인터넷 연결이 안될때는 어댑터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최신으로 진행하면 해결될 수도 있는데요.

 

그렇지만 이 방법도 통하지 않을 경우 '사용 안 함' 밑에 [제거]를 눌러서 삭제를 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컴퓨터가 다시 재부팅하게 될 때 자동으로 드라이버의 재설치를 진행하게 되는데 이 테스트로 해결될 수 있을 거예요.(만약 자동으로 진행되지 않을 시 다른 PC를 이용해서 드라이버 파일을 내려받고 나서 옮겨서 설치하는 작업을 해야 됨)

 

 

 

 

03. Windows 네트워크 진단

 

PC의 모니터를 보면 우측 하단에 네트워크 아이콘이 있는데 마우스로 우클릭하면 '문제 해결'이 생기게 되므로 실행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잠시 동안 네트워크 진단을 하게 되고 이 과정 속에서 컴퓨터 자체가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니 시도해보길 바라겠고요.

 

이 밖에도 컴퓨터 인터넷 연결이 안될때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서 문제를 파악할 있는데 또 다른 진단은 다음 시간에 기회가 되면 추가로 더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할게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