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요즘에 웬만하면 일반적인 가정에서 컴퓨터 1대쯤은 기본으로 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이미 컴퓨터는 현대 생활에서 없으면 너무나 불편함을 느끼게 되는 물품 중에 하나로 자리 잡힌지 오래인데요.

 

가끔 제 주변 사람들이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갑자기 '마우스가 안 움직여요' 하면서 답답함을 호소하는 분들이 있었는데 그럴 때마다 제가 몇 번씩 손봐드렸던 기억이 있습니다.

 

사실 저도 컴맹까지는 아니지만 뛰어나게 컴퓨터를 잘 다루는 수준은 아닌데 주변에 전문적인 사람이 워낙 없어서 그런지 언제부턴가 대부분 저에게 도움을 청하더군요.

 

그래도 해결해 주고 나면 잠깐 뿌듯한 마음이 들긴 했지만 정작 내가 해야 할 일을 늦게 끝내게 되다 보니 허탈함을 느낄 때도 있었습니다.

 

어쨌든 이번 글을 읽고 많은 사람들이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어 더 이상 마우스가 안 움직여요 라는 말이 나오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 보며 해결 방법을 몇 가지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먼저 쉽게 해결할 수 있는 아주 기본적인 방법으로 PC를 끄고 마우스 포트를 잠시 뺐다가 다시 껴준 다음 다시 PC를 실행해보도록 합니다.

 

알고 보면 아주 단순한 이유때문에 일시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으니 확인해 보시면 되겠고요.

 

728x90

 

시 사용하고 있는게 무선 마우스라면 마우스의 배터리 상태를 점검해 보실 필요가 있는데 배터리의 방전이나 문제가 있어 움직이지 않고 있는 것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무선도 아니고 마우스가 아예 반응이 없다면 키보드에 있는 윈도우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시작화면으로 바뀌게 될 텐데 Tab를 눌러 아래 화살표 아이콘에 이동이 됐을 때 Enter를 눌러주세요.

 

마우스를 사용하지 않고도 키보드에서 Tab키와 방향키, Enter키를 이용해서 쉽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그러면 현재 설치되어 있는 다양한 한눈에 볼 수 있는데 또 Tab키를 이용해서 이동하다 보면 제어판을 찾을 수 있으니 진입합니다.

 

 

 

 

Enter키를 눌러서 들어간 다음 시스템 및 보안> 시스템에 들어가면 좌측 상단 맨 위에 장치 관리자를 볼 수 있으니 들어가도록 합니다.

 

 

 

 

들어가면  중간 쯤에 마우스 및 기타 포인팅 장치가 보이는데 여기서는 하위 항목으로 이동해야 되므로 방향키의 오른쪽키를 누르면 하위 항목 중 HID 규격 마우스가 보여질 테니 선택하면 되고요.

 

이렇게 HID 규격 마우스 속성을 볼 수 있고 상단 탭에서 드라이버로 이동하면 드라이버 업데이트가 존재하고 있으니 이 버튼을 누르면 장치용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업데이트된 드라이버 소프트 웨어 자동으로 검색누르면 설치를 진행하게 되는데 금방 끝나니 조금만 기다리면 됩니다.

 

거의 대부분의 마우스가 이 과정만 거치면 마우스가 안 움직여요를 호소하는 분들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므로 안심하고 다시 평소처럼 사용할 수 있을 거예요.

 

이제 방법을 찾았으니 혹시 다음에도 이런 상황이 벌어진다면 그 때는 당황하지 말고 알려드린 방식으로 해결해보면 되겠습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