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오늘은 컴퓨터 화면 녹화를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요.

 

 

 

 

요즘 유튜브로 영상을 자주 올리는 편인데 소재거리가 떨어져서 무엇을 올리면 좋을까 고민하던 끝에 컴퓨터를 사용하는 모습, 화면을 녹화해서 올려보는 게 떠올랐습니다.

 

그냥 일상적으로 사용만 하는 모습이 아니라 유용하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알리콘텐츠를 다루면 여러 가지로 업로드할 수 있는 소재거리가 많아질 거라고 생각됐는데요.

 

그렇게 알게 된 컴퓨터 화면 녹화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바로 오캠(oCAM)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동영상 캡처/녹화 카테고리 중에 다운로드 1위를 차지하고 있었는데 간단한 조작만으로 컴퓨터의 화면을 쉽게 녹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무엇보다 중요한 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게 마음에 들더라고요.

 

오랜 기간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의 참여로 인해 최적화 되었고, 끊임없는 개발과 함께 발전하고 있는 최고의 PC 녹화 솔루션인데요.

 

oCAM의 주요 기능을 살펴보면 모니터에 표시된 컴퓨터 화면의 소리와 영상을 녹화해 주고 녹음 및 저장이 가능하며, 소리를 녹음할 경우 다양한 음질을 선택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KMP, Daum 팟 플레이어 등의 미디어 환경이나 유튜브같은 스트리밍 환경을 나누는 구분 없이 영상을 자유롭게 저장할 수 있고요.

 

728x90

 

설치된 동영상 코덱을 직접 사용자가 선택해 녹화가 가능하고 키보드를 이용해 녹화 영역을 조절할 수 있어 원하는 부분을 자유롭게 캡처하는 작업이 가능하여 여러 가지 면에서 도움이 될 것입니다.

 

권장사양을 살펴보니 CPU가 pentium4/ 2.5GHz, 메모리가 1G RAM, 그래픽카드가 1024x768/16비트라고 하는데 저는 문제 될 게 없었기에 바로 설치를 진행해봤는데요.

 

설치를 계속하기 전에 실행 중이던 모든 프로그램을 종료하는걸 권한다는웬만하면 잠깐 꺼놨다가 완료되고 나서 다시 실행하는 것이 좋을 것 같고요.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바로 사용해볼 수 있는데 초록색 사각 창이 녹화를 하게 될 영역을 표시해 주는 틀이 되므로 영역을 조절하거나 위치를 이동 및 변경하는 게 가능합니다.

 


 

 

 

또한 창에서 상단에 있는 메뉴> 옵션을 누르면 설정 기능이 모여있는 화면이 보이는데 녹화, 소리, 캡처, 움짤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원하는 설정으로 쉽게 바꿀 수 있으니 필요한 상황에 따라 설정을 확인해보면 될 거예요.

 

오캠도 편하게 단축키를 사용할 수 있는데 녹화는 F2, 정지는 Shift+F2, 캡처는 F3이니 기억하는 게 좋을 겁니다.

 

미리 이 단축키를 외워둔다면 oCAM 프로그램을 다룸에 있어 좀 더 빠르고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해질 거라 생각해요.

 

녹화를 마친 후 영상을 Play시키면 마우스 위치를 노란 원형으로 표시해 주고 마우스의 좌우를 클릭할 때마다 모션을 표현해 주는게 아주 유용하면서 메리트있더라고요.

 

 

 

 

혹시 사용하다가 궁금한 점이 생겼을 땐 oCAM 창에서 스크롤을 조금 내려보면 궁금했던 부분이나 사용 방법을 쉽게 알아볼 수 있으니 도움말을 확인해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컴퓨터 화면 녹화 프로그램은 오캠이 최고라는 점을 알려드린 정보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고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릴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