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지역별 출산장려금과 관련된 내용을 알려드릴게요. 요즘에 결혼은 하지만 아이를 늦게 갖으려는 사람들이 많이지고 있는데 이유를 물어보면 경제적인 면에서 육아 비용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쉽게 결정하기가 어렵다고 말합니다.

 

 

 

 

이런 사회적 분위기가 이어지면서 저출산이 심각해지고 있는데 정부와 지자체는 문제를 극복해 내기 위해 대비 정책을 마련했는데요.

 

출산장려금은 출산을 축하해 주면서 가정의 경제적인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시행되는 제도이며 일정 금액을 지원해 주고 있는데 지원되는 장려금은 지자체마다 지급 방식과 출산 자녀 수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지원대상이나 어느 정도까지 가능한 것인지 또는 구체적으로 어떻게 지원되고 있는 상태인지 알고 계신 분들은 많지 않을 텐데요.

 

728x90

 

지역마다 다르기도 하고 전국적으로 명확하게 알려져 있지도 않아서 본인이 현재 살고 있는 지역에 맞게 인터넷을 통해 검색하셔야 제대로 알 수가 있습니다.

 


 

 

 

지역별 출산장려금과 관련된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선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임신육아종합포털 사이트를 찾아 들어가주시면 되는데요.

 

 

 

 

아이사랑 첫 화면이 열리면 메뉴 중 출산에서 출산 지원 서비스(정책)을 눌러주도록 합니다.

 

 

 

 

그러면 팝업 창이 열리게 되고 우리지역 복지 서비스에 현재 살고 있는 지역과 서비스유형을 선택한 후 [검색] 버튼을 누르시면 되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테스트로 알아보기 위해 예전에 살았었던 지역을 선택해서 검색을 해봤으며 아래쪽에 해당 지역에서 지원되고 있는 서비스 항목이 나오면 [출산장려금지원]을 누릅니다.

 

 

 

 

그러면 지역별 출산장려금과 관련된 복지 서비스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 지원대상자는 출생일을 기준으로 부 또는 모가 해당 지역 관내의 주민등록을 두고 6개월 이상 거주한 사람의 2째 이상인 자녀로 관내에 출생신고가 된 사람이어야 된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지급되는 금액은 어느 정도인지 궁금해서 알아보니 둘째자녀는 50, 셋째자녀는 100, 넷째자녀는 300, 다섯째 자녀는 500만원이라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서비스 이용 및 신청방법은 동주민센터로 접수를 할 수 있다고 하며 지급개시일은 매월 20일, 지급방법은 계좌로 가능한데요.

 

이렇게 로그인 절차없이 간편하게 혜택 지원 정보를 살펴볼 수 있으니 도움이 될 것입니다.

 

좀 더 다양한 정보를 알고 싶으시면 임신육아종합포털인 아이사랑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되겠고 아직까지 알아보는 방법을 모르셨다면 거주지마다 다르니 미리 지역별 출산장려금이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