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dns 서버가 응답하지 않습니다'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요.

 

 

 

 

DNS는 인터넷을 이용하는 사용자라면 대부분 들어보긴 했지만 무슨 의미인지 정확히 알지 못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DNS(domain name system server)는 도메인 이름에서 IP주소를 추출하여 변환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서버로 인터넷 사용을 할 때 없어선 안될 중요한 서버로 알려져 있는데요.

 

간단하게 말해 알기 쉽게 영문으로 표현한 도메인을 컴퓨터가 인식할 수 있게 숫자로 바꿔주는 주소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입니다.

 

그런데 인터넷을 이용하다 보면 무슨 문제가 발견된 것인지 잘 모르겠지만 사용을 하다 보면 'dns 서버가 응답하지 않습니다'라고 문구가 뜨면서 사람을 당황스럽게 할 때가 있는데요.

 

728x90

 

만약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이런 일이 발생하면 지금부터 알려드릴 방법으로 진행을 해보면 될 테니 잘 보고 동일하게 설정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일단은 좌측 밑에 시작 메뉴를 누른 다음 제어판을 찾아 들어가고 나서 네트워크 상태를 설정하기 위해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 항목을 클릭해 주세요.(만약 항목이 보이지 않는다면 우측 상단보기 기준을 '작은 아이콘'으로 바꾸면 됨)

 

 

 

 

그다음 기본 네트워크 정보 보기 및 연결 설정 창이 열리면 활성 네트워크 보기 중의 엑세스 형식 밑에 연결이 Wi-Fi로 표시되어 있는데요.

 

윈도우 7의 경우는 연결에 로컬 영역 연결로 표시되어 있을 테니 클릭해 주도록 합니다.

 

 

 

 

'dns 서버가 응답하지 않습니다'를 해결하기 위해서 연결 상태 창이 추가로 열리면 작업 하단에 [속성] 버튼이 보이는데 클릭하세요.

 

 

 

 

이번엔 속성 창이 열리게 되고 [네트워킹] 탭이 선택된 상태에서 연결에 사용할 장치와 이 연결에 다음 항목 사용의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이 중에서 스크롤을 내려 Internet Protocol Version 4 (TCP/IPv4) 를 찾아 선택한 후 우측 아래쪽에 있는 [속성] 버튼을 누릅니다.

 

 

 

 

추가로 창이 열리면 일반 탭이 선택된 상태에서 대부분 자동으로 IP 주소 받기와 DNS 서버 주소 받기로 설정이 되어 있는데 '다음 DNS 서버 주소 사용'으로 변경합니다.

 

 

 

 

그러고 나서 기본 설정 DNS와 보조 DNS 서버를 이용하는 통신사 주소로 입력해야 하는데 다른 통신사라면 전화로 문의를 해야 합니다.

 

간혹 회선이나 모뎀, 라우터 등에 문제가 있어서 제대로 작동되지 않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dns 서버가 응답하지 않습니다'라는 문구가 뜰 수 있으니 이 방법을 통해 입력한 후 재부팅을 시도해 보면 사용이 가능해진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