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keysharp certrelay에 관한 정보와 삭제여부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할 텐데 컴퓨터를 사용해서 인터넷 사이트를 방문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다 보면 필수적으로 설치해야 되는 프로그램이 많다는 건 알고 있을 것입니다.

 

 

 

 

그러고 나서 나중에 정리하려고 살펴보면 이름도 생소한 낯선 프로그램들이 많이 깔려있어 어떤 것부터 손봐야 할지 난감할 수 있는데요.

 

대부분 보안적인 예방을 위해 깔리게 되지만 이용하던 업무를 끝내더라도 모듈은 계속해서 실행이 되고 있어 리소스를 낭비하게 됩니다.

 

 

 

 

또한 유사한 프로그램이 꾸준히 쌓이면 PC 성능이 저하되서 느려지는 현상이 발생됩니다.

 

오늘 설명해 드리는 keysharp certrelay마찬가지 비슷한 유형으로 국내 보안업체인 라온시큐어에서 개발한 보안 프로그램인데요.

 

보통 인터넷뱅킹이나 금융 관련 웹사이트를 통해서 공인인증서 관리 및 로그인을 했을 경우와 다른 이동식 저장 장치에 복사하려고 할 때 설치가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행히 바이러스나 악성코드의 종류는 아니긴 하지만 다른 소프트웨어와 충돌이 생길 수 있다는 점에서 마이너스 요소가 되기 때문에 자주 이용하는 곳이 아니라면 삭제를 진행하는 게 컴퓨터 건강을 생각해서 좋을 수 있는데요.

 

그렇지만 컴퓨터로 관공서나 인터넷뱅킹 등의 홈페이지를 자주 방문해야만 하는 분들은 keysharp certrelay 같은 보안모듈을 지워도 나중에 다시 깔리는 것을 알고 있으므로 과정 귀찮아서 그냥 방치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728x90

 

물론 자주 이용한다면 어쩔 수 없지만 PC의 사양이 좋지 않은 경우 이런 보안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쌓이면 머지않아 인터넷 속도가 느려지고 끊김 현상을 느낄 수 있으니 한 달에 1번 꼴로 정리를 해주는 게 좋을 거예요.

 

 

 

 

삭제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 좌측 하단에 있는 시작 메뉴를 통해 들어가서 제어판을 찾은 다음 [프로그램 제거] 항목을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목록이 나오면 찾아서 우클릭한 다음 제거해 주시면 되고 내 컴퓨터에 들어가서 C드라이브> Program Files에 있는 keysharp certrelay

폴더를 찾아서 삭제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