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확인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Internet Explorer는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개발한 웹브라우저로 사용이 편리하고 쉬우며 다양한 기능이 제공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만족하면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보통 윈도우 운영 체제를 사용하는 분들이 다른 웹 브라우저를 설치하지 않았다면 기본적으로 제공되고 있는 익스플로러를 쓰고 있을 텐데요.

 

또한 관공서나 공공기관의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되는데 다른 브라우저에는 제약적인 부분이 존재하므로 IE를 이용해야 할 때가 많습니다.

 

 

 

 

상황에 따라 인터넷 연결 시 제한되는 문제나 오류가 생길 때가 있는데 이러한 경우 자신이 쓰는 버전을 확인해야지 발생된 부분과 관련된 원인을 파악하고 처리할 수 있을 텐데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확인하는 방법을 간략히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잘 보고 동일하게 따라 해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익스플로러의 최신 버전은 11까지 나온 상태이며 혹시나 구버전일 경우 업데이트를 진행해 보시면 좀 더 효과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고요.

 

 

 

 

버전을 확인하는 과정은 생각보다 너무나도 간단해서 허무한 느낌이 들 수도 있는데 먼저 익스플로러를 실행한 상태에서 우측 상단에 는 톱니바퀴 모양의 [도구]를 누릅니다.

 

그러면 메뉴가 열리게 되고 여러 가지의 옵션 설정이나 관리를 할 수 있는 부분이 보이는데 밑에 [Internet Explorer 정보]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확인을 할 수 있는 작은 창이 열리게 되는데 저같은 경우에는 최신버전인 11을 사용중이며, 자동으로 새 버전 설치에 체크가 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또 다른 방법은 브라우저 상단을 보면 메뉴가 마련되어 있는데 [도움말]을 누른 다음 밑에 [Internet Explorer 정보]를 누르면 방금 전에 봤던 창이 똑같이 열리는 걸 볼 수 있을 겁니다.

 

브라우저를 선택해서 사용하는 것은 본인의 결정이지만 하나만 쓰기 보다는 각각 장단점이 있으니 여러개의 웹브라우저를 번갈아가며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라 생각되는데요.

 

이용하려는 목적이나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효율적으로 사용하면 되겠고 유용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며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확인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