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컴퓨터 자동종료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요.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점점 인터넷 속도가 느려지는 것 같아서 백신 프로그램을 실행해 보려고 마음먹었습니다.

 

 

 

 

오랜만에 여유 시간이 생겨서 내린 결단으로 컴퓨터를 깔끔하게 검사해 보기 위해 백신 프로그램을 열고 정밀 검사를 진행했는데요.

 

조금만 다른 일을 보다가 오면 금방 검사가 다 되어 있겠지?라는 생각으로 다른 용무를 보고 돌아왔는데 아직까지도 검사가 반 정도 밖에 진행이 안 되어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시간을 보니 벌써 잠에 들어야할 시간이었고 슬슬 졸려오기 시작했는데요.

 

이럴때 계속 기다리지 말고 검사가 끝날 것 같은 예상 시간을 정해 컴퓨터 자동종료할 수 있는 방법이 혹시 없을까 생각해 보고 인터넷을 검색해 보니 역시 내가 생각했던 건 다른 사람들도 생각하고 있었나 봅니다.

 

예약하고 종료나 자동으로 종료를 설정해 주는 것이 가능한 프로그램은 바로 오토오프(auto off)라는 이름의 유틸인데요.

 

 

 

 

이 프로그램은 저처럼 컴퓨터를 장시간 검사하는 경우에 사용할 수 있고 윈도우의 업데이트나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진행하고 있을 때에도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또한 컴퓨터를 매일 중독적으로 하는 사람을 절제시키기 위해서도 이용할 있는데 예를 들어 지금부터 1시간 후나 잠자는 시간 때를 정하는 등 다양한 기준으로 종료방식을 설정해서 무리하게 컴퓨터를 하는 습관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728x90

 

그렇다면 이 컴퓨터 자동종료 프로그램의 사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궁금하고 관심이 생긴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해서 이용해 보면 여러모로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우선 포털 사이트에서 오토오프를 검색해 보면 바로 소프트웨어나 자료실 탭에서 찾을 수 있을 텐데요.

 

소프트웨어 정보를 살펴보니까 윈도우 종료 카테고리에서 다운로드 2위를 차지하고 있었으며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 마음에 들었습니다.

 

설치 과정 또한 복잡하지 않고 간단해서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더라도 누구나 쉽게 설치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설치하려는 구성 요소 선택이나 이 유틸을 어느 위치에 저장할 것인지만 설정해 주면 금방 인스톨 과정을 마칠 수 있습니다.

 

필요한 디스크 공간도 1007.0KB 밖에 안되기 때문에 부담 없이 다운로드를 진행했으며, 이후 정상 완료되어 오토오프가 실행되면 아주 작은 창이 열리면서 로고 옆에 시간을 볼 수 있을 거예요.

 

또한 오른쪽에 세로로 나열된 아이콘은 특별한 기능이라 볼 수 없으니 패스하고 하단에 위치해 있는 아이콘을 보면 왼쪽에 플러스와 3개의 가로선, 톱니바퀴 모양은 추가, 예약, 옵션을 설정할 수 있는데 3개 중 아무거나 눌러도 똑같은 창이 열리더군요.

 

4번째 자물쇠처럼 생긴 아이콘은 비밀번호를 적용해서 잠글 수 있고 마지막 집 모양의 아이콘은 오토오프 홈페이지로 이동해서 유틸과 관련된 더 많은 정보를 알아볼 수 있으니 확인해 보면 되겠습니다. 

 

 

 

 

시스템 트레이 메뉴에서도 오토오프 기능을 간편하게 실행해볼 수 있고 여러 개의 작업을 동시에 적용할 수 있는 다중 예약도 할 수 있으니 매우 유용할 거예요.

 

이 외에도 시스템 종료, 다시 시작, 재우기, 화면 끄기, 화면 보호기, 컴퓨터 잠금 등의 PC 전원 관련 기능을 설정해 줄 수 있어 절전 효과와 사생활 보호 기능이 가능하며, 추가 옵션으로 응답이 없는 프로세스를 강제로 종료시킬 수 있습니다.

 

물론 설정을 했을 때 가능하고 강제로 종료됐을 때에는 작업 중이던 데이터가 손실될 우려도 있으니 나름대로 관리에 신경을 써야 될 거예요.

 

또한 알람 같은 경우는 반복 설정을 할 수 있으며, 소리도 변경해 주는게 가능한데 갖고 있는 mp3 파일로 교체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의도적으로 컴퓨터 자동종료쉽고 간단하게 정해놓을 수 있는데 필요하다고 생각되어 관심이 생긴 분들은 한 번 다운로드받아서 활용해 보면 되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