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트위터 헤더 사이즈 관련 정보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twitter는 전 세계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블로그 인터페이스와 미니홈피의 기능이 한데 모여 세상과 소통하고 친구들과 관심사를 나누며 즐기는 공간이기에 많은 사람들이 흥미롭게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트위터에서 활동을 하다 보면 자신의 계정 페이지를 특색 있고 개성 넘치게 꾸미고 싶은 마음이 들게 돠는데 헤더 부분에 적용하고자 하는 이미지에 따라 보이게 되는 부분이 다를 수 있을 거예요.

 

이런 경우 무작정 엉겁결에 이미지를 넣으려고 하는 것보다 헤더의 권장하는 사이즈를 제대로 알고 나서 적합한 이미지를 적용해야 하는데요.

 

728x90

 

아직 상단에 들어가는 트위터 헤더 사이즈제대로 모르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권장 크기와 적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잘 보고 동일하게 적용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우선 본인의 twitter 계정에 접속하고 나서 상단을 보면 헤더를 설정하지 않았을 경우 파란 색상 영역만 깔려 있는 게 보일 텐데요.

 

여기서 우측에 마련된 [프로필 수정] 버튼을 클릭해 주면 수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카메라 아이콘 표시가 있는 '헤더 사진 추가'를 누르고 [사진 올리기]를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창이 뜨고 PC에 소장하고 있는 사진을 선택해서 [열기]를 누르면 되는데 트위터 헤더 사이즈 크기는 1500X500픽셀, 프로필 사진은 400X400픽셀로 알려져 있으니 크기에 맞는 사진을 준비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형식은 JPG, GIF, PNG여야 하며 프로필 또는 헤더에 쓸 이미지로 애니메이션 GIF는 아쉽게도 사용할 수가 없다고 하네요.

 

 

 

 

 

이제 올린 사진 위에 마우스를 올려 위치를 조정할 수 있고 하단에 있는 좌/우 이동 버튼을 통해 이미지를 확대, 축소도 가능하니 테스트해 보시면 되며 마지막 업로드 과정이 마무리되면 우측 하단에 있는 [적용]을 누르고 [변경사항 저장]을 해주면 완료됩니다.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트위터 헤더 사이즈파악해서 개성 있는 프로필을 만들 수 있으니 예쁘고 멋진 이미지를 업로드하여 사용하는 계정 페이지를 잘 꾸며보시면 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