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Information)

한글 페이지 나누기(다단 설정과 편집 화면 나누기)

by 일생팁 2017. 3. 28.
728x90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한글 페이지 나누기에 대해서 몇 가지의 기능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요.

 

 

 

 

한컴오피스의 한글은 문서 작성을 진행함에 있어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해 주고 있는데요.

 

이런 기능들을 눈으로 보고 손에 익히려는 습관을 가지게 된다면 언제부턴가 작업하는 능률이 좋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며, 신속한 업무 처리 능력이 가능해질 것입니다.

 

페이지를 나누기 위한 방법은 다단 설정편집 화면을 나누는 설정이 있으니 2가지 모두 적용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하는 버전마다 다소 차이가 있겠지만 대부분 비슷한 곳에 기능이 위치해 있으므로 조금 다르더라도 금방 찾아낼 수 있을 거예요.

 


 

먼저 다단 설정을 해보기 위해서 작성된 내용이 담긴 문서를 불러와주도록 합니다.

 

 

 

 

그다음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편집'을 누르고 바뀐 하부 메뉴 중에 ''이 있는데 클릭해 보면 단과 관련 있는 옵션이 보여지는데요.

 

문서를 만들 때 읽기 쉽도록 한 쪽을 여러 개의 단으로 나눌 수 있는 기능입니다.

 

단의 종류는 일반 다단과 배분다단, 평행 다단 3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현재 자주 쓰이는 모양이 기본 하나로 되어 있는데 로 바꾼 후 설정을 눌러보겠습니다.

 

 

 

 

그랬더니 한글 페이지 나누기가 단이 2개로 나뉘어지게 된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사실 이 기능은 한글 작업을 할 때 그리 많이 사용되지는 않지만 보통 접이식 팜플렛 같은 용도를 제작하려 할 때 설정을 하는 편입니다.

 

이번에는 2개로 나뉜 단을 더 확실하게 구분 짓기 위해 구분선을 넣어보도록 할 텐데요. 

 

 

 

 

또 다시 하부 메뉴에 있는 '단'을 눌러 창을 띄우고 자주 쓰이는 모양에서 구분선 넣기에 체크를 하면 내용 사이에 선이 생기게 됩니다.

 

선의 종류나 굵기, 색과 같은 옵션을 이용해서 내용과 어울리게 바꿔주는 것도 가능하고요.

 

728x90

 

선의 종류는 실선, 파선, 점선 등이 있고 선의 굵기는 최소 0.1mm에서 5mm까지가 있으며, 선의 색은 여러 가지로 다채롭게 마련되어 있으니 마음에 드는 걸 선택해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나머지 설정으로는 너비 및 간격이나 단 방향의 옵션을 변경할 수도 있답니다.

 

또한 한글 페이지 나누기의 다단 설정은 상단 메뉴에 ''을 이용해서도 다단 설정을 똑같이 적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면 될 거예요.

 

이번에는 편집 화면 나누기 작업을 진행해볼 텐데요.

 

 

 

 

상단 메뉴에 '보기'를 누르면 하부 메뉴로 '편집 화면 나누기'를 볼 수 있는데 이걸 적용해 주면 편집 화면을 가로와 세로 4개의 화면으로 나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테스트를 하기 위해 세로 나누기를 눌러보니 똑같은 내용이 담긴 창이 양쪽으로 나뉘어져 볼 수 있게 되는데요.

 

 

 

 

이번엔 가로 세로 나누기를 했더니 4개의 창이 열려지게 됩니다. 혹시 몰라 나누기를 설정하지 않은 처음 화면으로 돌아가 다시 가로 세로 나누기를 한 번만 눌러봤는데 방금 전과 똑같이 4등분으로 나뉜 창을 한 번에 볼 수 있게 되더라고요.

 

이런 기능은 여러 페이지를 동시에 보면서 문서 작성을 진행할 때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되었습니다.

 

이렇게 한 번만 알아두면 아주 편리하고 유용한 기능이 다양하게 많은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여러분들도 이처럼 한글 페이지 나누기비슷한 기능들을 잘 활용하서셔 작업의 능률을 확실하게 올려볼 수 있을 것입니다.

 

728x90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