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NAT Service 중지 및 제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이 프로그램은 무엇이고, 왜 깔려있으며, 어떻게 지워야 되는지를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NAT(Network Advanced Technology)

 

처음에 윈도우와 관련된 프로그램인줄 알고 신경 쓰지 않았지만 인터넷을 하면서 우연히 관련 글을 읽어보니 주로 웹하드 같은 P2P 사이트에서 설치를 진행할 때 ActiveX에 포함되어 있고 이용자에게 알리지 않은 그리드 프로그램이라는 걸 알게 되었어요.

 

이 프로그램은 자신의 웹하드를 이용하는 사람들의 컴퓨터에 반강제적으로 설치를 시켜 해당 웹하드의 서버가 과부하되지 않게 하기 위해 자원을 나눠쓰려는 목적으로 이용자의 동의를 얻지 않고 저절로 깔리도록 한 것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그냥 방치하고 있으면 PC의 자원을 많이 잡아먹고 배터리의 수명도 단축시키며 인터넷 처리 속도까지 저하되게 만드는 요인이 될 수 있으니 바로 중지하거나 삭제하는 게 좋을 거예요.

 

728x90

 

지금부터 가능한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궁금하신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먼저 작업 관리자(Ctrl+Alt+Del)에 들어간 다음 상단에 [서비스]를 클릭하고 스크롤을 내려가며 찾으면 NAT Service가 실행중으로 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으니 선택 후 우클릭해서 [중지]를 누릅니다.

 

 

 

 

이어서 PC 바탕 화면에 있는 내 컴퓨터 아이콘을 찾아서 우클릭한 다음 메뉴가 나오면 [관리]를 클릭해 주세요.

 

 

 

 

컴퓨터 관리 창이 열리면 좌측에서 서비스 및 응용 프로그램클릭하고 옆에서 서비스를 더블클릭해 주세요.

 

 

 

 

여기서도 스크롤을 내려가면서 NAT Service를 찾아주시고 우클릭해서 [속성]에 들어가도록 합니다.

 

 

 

 

그러면 중간에 시작 유형이 수동으로 되어 있을 텐데 사용 안 함으로 바꾸고 하단에 적용 또는 확인을 눌러주세요.

 

 

 

 

이어서 제어판> 프로그램 제거에 들어가서 NAT Service를 또 찾은 다음 우클릭해서 [제거]를 해줍니다.

 

 

 

 

이 파일은 당장 지금 지웠다 해도 나중에 특정 웹하드를 이용하게 되면 또 재설치되기 때문에 이것을 막아놔야 하는데 내 컴퓨터(내 PC)> 로컬디스크(C)> Program Files에 들어간 후 NAT Service 폴더를 찾아서 클릭해 주세요.

 

 

 

 

또 다시 설치되는 걸 방지하기 위해서 가짜 파일을 만드는 작업을 진행할 필요가 있는데 폴더 안에 natsvc.exe, unins000.exe, unis000.dat 이름의 폴더 3개를 생성하도록 합니다.

 

크기는 상관이 없으며 이렇게 파일명을 똑같이 만들어 놓으면 나중에 설치 프로그램이 동일한 파일이 있기 때문에 그냥 지나쳐 버리게 된다고 하는데요.

 

좀비 같이 살아나는 NAT Service를 매번 삭제하기 귀찮은 분들을 위한 방법이니 이와 같은 동일한 방법으로 조치를 취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컴퓨터에 문제되는 것을 중지하고 제거하면 컴퓨터 시스템 상태도 건강해지고 처리 속도도 이전보다 훨씬 빨라질 수 있으므로 미리 미연에 방지하고 컴퓨터를 관리해 주는 습관을 들이는 게 좋을 거예요.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분들께는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