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Information)

키보드가 안쳐져요, 오류 현상 해결하는 방법 알려드림

by 일생팁 2017. 3. 28.
728x90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컴퓨터의 '키보드가 안쳐져요' 어떻게 해야 될까요? 이렇게 당황하기만 하고 해결 방법을 찾지 못하고 계신 분이 있을 거라 생각하는 마음에 정보성 포스팅을 해보도록 할게요.

 

 

 

 

사람은 급한 상황에 직면하게 될 때 당황을 하게 되고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제대로 모색하지 못하는 경우가 태반일 수 있는데요.

 

이럴 때 주변에서 가장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 바로 인터넷 정보일 텐데 갑작스럽게 데스크톱 PC나 노트북의 키보드가 말을 듣지 않으면 어떻게 문제를 해결하는 게 좋은걸까요?

 

사실 자주 사용하던 키보드가 멈춘다는 것은 흔히 겪게 되는 일이 아닌데 가끔씩 이런 일이 발생하기도 하여 난감하고 막막했을 겁니다.

 


 

 

 

만약에 급하게 컴퓨터를 사용해야만 할 때 바탕 화면 하단에 작업 표시줄이 있는데 마우스를 가져다 대서 우클릭을 하면 맨 위에 도구 모음이 있고 하위 메뉴로 [터치 키보드]를 볼 수 있을 거예요.

 

 

 

 

이걸 눌러보면 하단 작업 표시줄에 키보드 아이콘이 생기게 되고 눌렀을 때 화면에 터치 키보드가 생길 테니 이걸 이용해서 잠시 동안만 대처를 해보면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키보드가 안쳐지는 급한 상황일 때 급한 불은 잠깐 끌 수 있을 것 같고 시간적인 여유가 있을 때 제대로 확인을 해봐야 되는데 일단은 아주 기본적으로 시도해볼만한 테스트로 재부팅을 해보는 것이고, 그래도 개선되지 않을 경우에는 키보드 연결 단자를 잠깐만 뽑았다가 다시 제대로 끼워보는 것입니다.

 

본체와 단자간의 문제가 생겨서 일시적으로 발생현상일 수도 있으니 연결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테스트를 보는 게 좋을 거예요.

 

 

 

 

또한 악성코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윈도우가 손상됐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키보드가 먹통이 됐을 수도 있으니 이럴 땐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컴퓨터를 전체적으로 검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전체적으로 깨끗하게 치료가 되고 다시 사용을 해보면 예전처럼 다시 키보드가 인식되는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또 다른 방법으로는 노트북일 경우 키보드에서 Fn키와 Num Lock키를 함께 눌러보는 것입니다.

 

Fn키가 계속해서 눌려있는 식의 오류가 생길 수도 있기 때문에 테스트를 해볼 필요가 있을 거예요.

 

 

 

 

키보드가 안쳐질 때 또다른 접근 및 해결 방법은 ctfmon 파일을 실행해 보기 위한 방식으로 바탕 화면에 있는 내 컴퓨터를 클릭해서 로컬디스크> Windows> System32로 진입한 다음 ctfmon.exe 파일을 더블클릭해 보는 것입니다.

 

좀 더 빠른 방법으로는 윈도우+R키를 동시에 같이 눌러 실행 창을 열고 나서 명령어 입력란에 ctfmon.exe를 입력 후 [확인]을 눌러도 될 테니 편한 방법으로 진입하면 될 거예요.

 

 

 

 

그렇지만 이번에도 개선되지 않으면 시작 메뉴를 통해 제어판에 들어간 다음 키보드를 누르고 속성> 설정변경> 드라이버를 눌러 설치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거나 제거하는 작업을 진행해 봅니다.

 

 

 

 

또 다른 방법은 키보드 자체에서의 결함인 경우도 있으므로 USB 포트를 교체해서 본체 뒷부분에 다시 연결을 해보도록 하세요.

 

이 밖에도 또 다른 방법들이 더 있을 수 있겠지만 보통 이 정도의 검사를 해봤는데도 안되면 이번 기회에 새로 키보드를 장만하는 것이 더 좋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키보드가 안쳐져요' 해결하는 방법을 몇 가지 정리해서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할게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해서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해 주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는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