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한글 빨간줄 없애기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요.

 

 

 

 

컴퓨터를 이용하여 문서를 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MS 워드도 많이 사용하지만 한컴오피스의 한글도 자주 사용하는 편입니다.

 

한글을 사용하다 보면 오타가 생겼을 경우와 띄어쓰기나 외래어를 잘못 입력했을 경우가 생기면 글씨 밑에 빨간줄이 생기게 되는데요.

 

처음에는 신경 쓰지 않으려고 하지만 점점 내용이 늘어날 때마다 눈에 거슬리게 되고 방해가 돼서 나중에는 없애버리고 싶게 됩니다.

 

이런 이유로 신경 쓰인 분들은 지금부터 작업에 방해되는 한글 빨간줄 없애기설정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궁금했던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하여 따라 해보면 될 거예요.

 


 

 

 

먼저 한컴오피스의 한글 프로그램을 실행한 다음 테스트를 해보기 위해 일부러 오타나 띄어쓰기를 잘못 입력하여 오류를 발생시켰습니다.

 

그러면 어김없이 빨간줄이 생겨버리는데 이 줄이 생기는 원인은 한컴오피스 한글에 맞춤법 검사가 설정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728x90

 

이 부분만 잘 기억하면 만약 다른 컴퓨터를 사용할 때도 이와 같은 현상이 발생했을 때 쉽게 한글 빨간줄 없애기를 해줄 수 있답니다.

 

 

 

 

이 설정을 바꾸기 위해 상단에 있는 메뉴를 보면 우측에 도구가 있는데 도구 옆에 작은 세모를 클릭해서 맨 밑에 [환경 설정]이 나타나면 그걸 클릭해 주면 될 거예요.

 

 

 

 

그러면 추가로 새 창이 열릴 텐데 상단의 탭이 편집에 선택된 상태에서 편집 항목을 보면 맞춤법 도우미 작동체크가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체크를 다시 눌러서 해제를 하고 우측 상단에 [설정] 버튼을 누르면 변경된 사항이 저장되는 것인데요.

 

 

 

 

일단 방금 전에 적었었던 문장은 빨간줄이 현재 없어진 상태이고 이번에 다시 오타나 띄어쓰기가 잘못된 문장을 추가로 적었더니 이제 문장에 오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이상 빨간줄이 보이지 않게 됩니다.

 

참고로 맞춤법 검사나 교정을 하고 싶을 때는 단축키 F8키를 눌러주면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한글 빨간줄 없애기를 간단한 설정 한 번으로 쉽게 지워버리니까 아주 깔끔하고 보기 좋았습니다.

 

이상으로 한컴오피스 한글 빨간줄을 없애기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할게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