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크롬 우클릭 해제 방법을 준비했는데 크롬(chrome)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인터넷 웹서핑을 할 때 필요에 따라 내 컴퓨터에 이미지를 저장하거나 필요한 부분의 내용을 드래그해서 복사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대부분의 경우 자바 스크립트를 이용해 설정해서 우클릭을 하지 못하게 막아놓거나 저장하지 못하게 되어 있는 곳이 많이 있는데요.

 

무단으로 퍼가지 못하도록 방지해 놓은 것인데 정말 몹시 필요하다면 이 방법을 이용해서 막아놓은 설정을 해제시킬 수가 있습니다.

 

아직까지 모르셨던 분들은 잘 보고 동일하게 따라해 보시면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728x90

 

참고로 불법적인 용도로 사용하게 되면 문제가 된다는 부분을 인지하셔야 하며 개인적으로 소장할 때는 크게 문제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다른 곳에 무단으로 유포할 경우 처벌 기준에 포함될 수가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크롬 우클릭 해제를 하려면 우선 브라우저를 실행하면 우측 상단에 점3개가 있는데 눌러보면 메뉴가 열리고 여기에서 [설정]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설정 페이지가 열리게 되는데 마우스로 화면을 쭉 내리면 [고급]이 있으니 눌러주세요.

 

 

 

 

그다음 설정 관련 항목이 추가로 더 나오는데 웹 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정보와 나에게 표시할 수 있는 콘텐츠를 컨트롤하기 위해 [콘텐츠 설정]을 누릅니다.

 

 

 

 

이제 여기서 자바스크립트를 보면 허용으로 표시되어 있을 텐데 클릭하고 들어간 다음 자바스크립트 실행 허용 안함으로 바꾸면 막아놨던 드래그나 우클릭이 풀리게 됩니다.

 

 

또 다른 크롬 우클릭 해제 방법이 하나 더 있는데 키보드의 상단 쪽에 위치해 있는 Funtion키 중에서 F12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웹페이지 우측에 개발자 페이지가 나오게 되는데 상단 쪽에 점3개를 누르면 메뉴가 열리고 [Settings]를 클릭해 줍니다.

 

 

 

 

세팅창이 나오고 나서 스크롤을 내려보면 Disable JavaScript라는 문구가 보일 텐데요.

 

이곳에 체크를 해주면 모든 크롬 창에 적용되는 것은 아니고 체크한 탭에만 적용되는 것이며 설정 후 적용된 탭으로 특정 사이트를 들어가면 크롬 우클릭 해제가 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간단한 방법이니 컴맹 수준이라 할지라도 금방 적용해서 텍스트 드래그나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