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오늘은 트위터 동영상 저장 방법을 모르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글을 쓰려고 합니다.

 

 

 

 

최근에 유튜브를 통해서 동영상이 SNS로 자연스레 전파되고 있으면서 많은 사람들이 인기 영상을 소문내거나 공유하기도 해서 자주 접하게 되는 것이 그리 어렵지 않은데요.

 

그렇기에 트위터를 하면서 가끔 마음에 드는 영상을 찾았을 때가 있으면 다운 받아서 개인 소장을 하고 싶은데 아쉽게도 담아가기 기능은 있지만 개인 소장을 할 수 있는 기능은 별도로 제공되고 있지 않은 상태입니다.

 

그렇지만 알고 보면 아주 간단한 방법을 이용해 트위터 동영상 저장을 할 수 있는 사이트가 존재하고 있기 때문에 관심이 생긴다면 이용해봐도 좋을 거라 생각해요.

 


 

 

 

먼저 Twitter에 들어가서 다운받고자 하는 동영상의 게시물을 보면 우측 상단 쪽에 더보기로 아이콘이 있는걸 볼 수 있는데요.

 

이걸 누르면 '트윗 링크 복사하기'가 있는데 클릭해 주면 간단한 창이 열리면서 고유 링크 URL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이 URL 링크를 복사하면 해당 트윗을 쉽게 친구들과 나눠볼 수 있다는 메시지가 담겨있긴 하지만 의도는 약간 다르므로 일단 Ctrl+C로 URL 주소를 전부 빠짐없이 복사하도록 합니다.

 

복사가 되면 트위터 페이지는 닫아도 상관이 없으며, 이제 트위터 동영상 저장을 하기 위해서 ggtwitter.com 사이트에 접속하세요.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사이트 주소를 입력해서 찾아도 되지만 맨 위에 주소창에 입력는 것이 훨씬 빠를 테니 주소창에 적어주는 게 좋습니다.

 

 

 

 

사이트로 이동하면 이런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이곳은 영상을 mp4로 변환하고 다운로드도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무료 사이트이며, 회원가입 같은 절차를 진행할 필요도 없으니 언제든지 간편하게 드나들며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728x90

 

이제 방금 전에 Twitter에서 복사했었던 주소를 입력란에 붙여넣기한 다음 옆에 [mp4 extract] 버튼를 클릭하면 되는데요.

 

 

 

 

그러면 바로 하단 쪽에 트위터에서 봤었던 동영상이 나타나게 되는데 아래쪽을 보면 [download]가 있으니 클릭하도록 합니다.

 

 

 

 

잠시 기다린 후 다운로드 폴더를 열어보니 mp4 파일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영상을 열어보니 문제없이 잘 재생되어 만족스럽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만약 이 방법을 이용할 수 없을 땐 밑에 남겨드린 주소를 클릭해서 이용하면 되니 확인해 보면 될 거예요.

 

 

트위터 비디오 다운로드 - 트위터 비디오 다운로드를 위한 최고의 방법

트위터 비디오를 어떻게 다운로드하나요? 다운로드하길 원하는 트위터 비디오를 입력하세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세요 "트위터 비디오 다운로더"가 귀하의 요청을 처리 중이오니 잠시만 기

www.downloadtwittervideo.com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트위터 동영상 저장해서 mp4 파일로 개인 소장할 수가 있는데 변환된 영상을 드롭박스나 구글드라이브로 전송하는 것도 가능하니 편한 방법으로 내려받으면 될 것입니다.

 

아직까지 Twitter에서 개인적으로 마음에 든 영상을 소장하고 싶었는데 받는 방법을 몰랐던 분들에게 여러모로 유용할 거라고 생각해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