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상생활 속의 꿀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텔레그램 pc버전 다운로드 받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요.

 

 

 

 

Telegram은 사생활 보호를 위해 안전하게 비밀대화를 할 수 있는 강력한 보안 메신저로 유명하며, 메시지가 저장되는 서버가 국내에 있지 않고 모든 메시지를 암호화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무료 서비스입니다.

 

텔레그램도 카카오톡과 밴드처럼 모바일로 사용 가능하지만 pc버전도 따로 존재하고 있기에 무척이나 유용하게 쓸 수 있는데요.

 

참고로 Telegram은 기기 변경이나 앱삭제하더라도 나중에 다시 설치하면 이전 채팅 기록에 사진이나 파일 등이 사라지지 않고 그대로 남아 있게 된다고 하니 백업을 굳이 별도로 해놓을 필요가 없어 편리합니다.

 

그렇지만 반대로 기록이 그대로 남아 있기 때문에 나중에 핸드폰을 바꾸게 되는 상황이 생겼을 때 텔레그램을 탈퇴하거나 남은 기록들을 모두 다 삭하는 게 좋을 거라는 점을 알려드리니 기억하고 계실 필요가 있을 거예요.

 


 

 

 

먼저 텔레그램 pc버전 다운로드를 받기 위해 포털 사이트 구글로 들어간 다음 검색창에 '텔레그램'을 입력하고 찾으면 바로 검색 결과에 홈페이지가 나오게 될 테니 클릭해서 들어가 주도록 합니다.

 

 

 

 

그러면 이런 메인 페이지를 만나볼 수 있는데 상단 메뉴 중 [텔레그램 다운로드]를 눌러도 되고 스크롤을 내리면 동일한 화면이 나옵니다.

 

 

 

 

이동된 화면에서 해당 종류에 맞게 메신저를 선택할 수 있는데 안드로이드, 아이패드, Mac OS X의 공식 앱도 제공하고 있으니 사용하는 운영 체제에 맞게 설치를 해주시면 되겠고요.

 

 

 

 

저는 [윈도우 PC버전 다운로드]를 눌러 셋업 파일을 설치하려 했는데 용량은 20MB 정도이며 얼마 안 지나서 텔레그램 pc버전 다운로드를 완료했습니다.

 

728x90

 

이후로 인스톨 파일을 실행하고 깔리게 되는 경로를 지정해 주면 문제없이 받아지기 때문에 구체적인 설명은 따로 하지 않을게요.

 

 

 

 

정상적인 과정을 모두 거치면 이런 화면이 뜨게 되는데 중간에 있는 [START MESSAGING] 버튼을 눌러 본격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만약 설치하는 과정이 불편하거나 꺼려진다면 무설치로 이용해 보는 것도 가능한데 홈페이지로 돌아가서 좌측 아래 쪽을 보게 되텔레그램 웹버전(무설치)가 마련되어 있는 게 보일 거예요.

 

클릭해서 국가와 핸드폰 번호만 입력해 주면 쉽게 로그인해서 이용하실 수 있으니 원하는 종류를 선택해서 메신저를 사용하면 될 것입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