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트위터 디엠 보내기 방법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Twitter는 개인만의 블로그나 미니홈피처럼 자신의 얘기를 할 수 있고 친구도 맺을 수 있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개인의 의견과 생각을 공유하면서 소통을 즐기는 유용한 공간입니다.

 

 

 

 

그런데 가끔 동호회나 모임같은 일정으로 인해 주변 사람들에게 알려야 할 경우가 있는데 이때 디엠을 이용하면 효과적인 홍보가 가능해서 유용함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디엠은 Direct Message의 약자로 트위터의 쪽지나 메시지 기능인데 의외로 어떻게 쓰는지 제대로 모르는 분들이 많이 계신 것 같은데요.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트위터 디엠 보내기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내용을 잘 보시고 동일하게 기능을 이용해 보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먼저 트위터에 로그인을 하면 좌측 상단에 이러한 메뉴가 있는데 [쪽지]를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이곳을 통해 쪽지를 보낼 수 있고 받은 쪽지들을 확인할 수도 있게 되는데 [새 쪽지] 버튼을 클릭해 주도록 합니다.

 

 

 

 

그러고 나서 쪽지를 보내면 받는 사람의 닉네임이나 아이디를 검색해서 추가하고 보낼 대상을 모두 찾았다면 밑에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제 보여진 화면에서 하단 채팅창에 내용을 입력하여 쪽지를 보낼 수 있게 되는데 1:1이나 다수에게 대화를 보내는 것도 가능하니 참고하시고 부연 설명을 위해 우측에 있는 카메라 모양을 눌러 사진 또는 동영상도 추가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728x90

 

상대방에 알리고자 하는 내용을 모두 입력하고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트위터 디엠 보내기를 수 있고 실시간 대화를 이어갈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단체로 대화하는 방식이 아니라 개인과 1:1로 대화를 하고 싶을 때는 또 다른 방법이 존재하고 있는데요.

 

메시지를 보내고자 하는 사람의 계정 페이지로 들어가서 프로필 사진 아래쪽에 있는 말풍선 아이콘을 누릅니다.

 

 

 

 

그러면 방금 전처럼 디엠 창이 열리게 되고 간편하게 상대와 대화를 나눌 수 있게 됩니다.

 

2가지 방법 중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사용해 보시면 되고 대화가 끝나더라도 나중에 이전 대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어서 다시 얘기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고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