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오늘은 구글 캘린더 공유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요.

 

 

 

 

예전에 인터넷이 활성화되지 않았을 땐 보통 달력에 스케쥴을 메모하고 정리해서 기억하곤 했었는데 요즘에는 워낙 다양한 웹사이트나 브라우저가 생겨나다 보니까 이제는 스마트하게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사용하는 분들이 늘고 있는 걸 볼 수 있을 겁니다.

 

가령 자신이 다니는 직장에서 단체 행사와 같은 스케쥴이 생겼을 때 회의를 하거나 사내에서 이용하고 있는 메신저를 이용하는 것도 괜찮지만 구글 캘린더 공유를 이용해서 좀 더 상세하고 꼼꼼하게 스케줄을 알려주는 방법도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하는데요.

 

오늘은 이런 점을 고려해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Google로 들어가서 계정 정보를 입력하여 로그인한 다음 우측 상단에 위치한 아이콘을 클릭하면 다양한 종류의 서비스가 보여지게 될 텐데 캘린더 아이콘을 클릭해서 해당 페이지로 진입해 주세요.

 

페이지에 접속하면 자신이 작성한 스케줄 내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데요.

 

 

 

 

좌측에 내 캘린더 옆에 아래 화살표가 있어 누르면 [설정]이 나오는데 이걸 눌러줍니다.

 

728x90

 

그러면 환경설정을 할 수 있는 화면을 볼 수 있는데 이 곳에서는 공유하는 것 이외에도 생일이나 알림설정을 변경할 수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면 될 것 같아요. 

 

 

 

 

우측을 보면 [이 캘린더 공유하기]가 보일 테니 클릭해서 이동하세요.

 

 

 

 

이제 세부정보 페이지로 넘어가특정 사용자와 공유 항목을 이용해서 상대방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 줍니다.

 

 

 

 

오른쪽에 사용권한 설정 항목을 선택한 후 하단에 [저장] 버튼을 누르면 쉽게 스케줄을 공유할 수 있게 되는 것인데요.

 

당연히 사용자 추가도 가능하며 공유한 내용을 삭제처리할 수도 있으니 안심하고 이용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Google 캘린더의 새로운 기능으로 항공편, 음식점 등 이메일에 포함된 예약 정보가 캘린더에 자동으로 추가가 된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고요.

 

구글 캘린더 공유는 안드로이드폰뿐만 아니라 아이폰에도 동기화해서 사용할 있으니 이동 중에도 쉽게 다룰 수 있습니다.

 

이렇게 구글 캘린더 공유를 이용해서 개인 일정도 관리하고 특정 대상에게 업무 내용도 전달하는게 편리하고 유용한 시스템인데 앞으로도 학교나 회사 등 많은 사람들이 손쉽게 활용하게 되지 않을까 싶어요.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