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페북 프사 나만보기 설정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페이스북은 유명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웹상에서 이용자들끼리 대화를 하거나 정보를 공유하기도 하며 인맥을 넓힐 수 있게 제공해 주는 공간으로 아주 인기 있는 플랫폼입니다.

 

 

 

 

페이스북이라는 공간에서 자신과 관련된 소식이나 본인의 근황을 쉽게 알릴 수 있고 다양한 기능들을 활용하여 나를 예쁘고 멋지게 표현할 수 있어 좋은데요.

 

대표적인 예로 프로필 사진을 바꾸게 되면 주변 친구들이 심리적으로 관심을 갖게 되고 궁금해서 좀 더 살펴볼 수가 있습니다.

 

반면에 프사가 변경되면 타임라인에도 게시물이 올라가서 공개적으로 알려지게 되는데 남을 의식하거나 아직 적응이 덜 된 사람은 이 부분이 다소 민망하기도 하면서 부끄러울 수 있는데요.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페북 프사 나만보기 스킬을 설정해서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하니 모르셨던 분들은 동일하게 적용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프로필 사진을 올리기 위해 커버사진 좌측 밑에 있는 [사진 추가]를 클릭해 주세요.

 

 

 

 

그리고 + 사진 업로드를 눌러 원하는 사진을 선택하면 프로필 사진 만들기 창이 나오는데 끌어서 이미지의 위치를 맞춰서 조정해 줍니다.

 

 

 

 

또는 밑에 있는 버튼을 조정해서 확대를 하거나 축소할 수도 있으니 한번씩 테스트를 해보시고 설정이 모두 마무리 됐다면 우측 아래에 있는 [저장]을 클릭해서 업로드해 주세요.

 

여기까지는 페북 프사 나만보기 전 부분의 프사 만드는 방법이었으며 이제부터가 제일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프로필 사진이 정상으로 올라가면 타임라인에도 게시물이 뜨는데 스피드하게 방금(올린 시간) 옆에 있는 공개 범위 모양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728x90

 

그러면 친구가 나를 찾을 수 있도록 프로필 사진은 모든 사람에게 공개가 된다는 안내 문구가 보이는데 전체 공개, 친구만, 제외할 친구를 선택해서 설정을 바꿔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아예 다른 사람들에게 프사가 바뀌었다는 걸 알리고 싶지 않기에 메뉴 맨 밑에 [더 보기]를 눌러주면 되는데요.

 

 

 

 

마지막으로 [나만 보기] 메뉴가 추가로 보여지게 되면 빠르고 잽싸게 클릭해 주면 모든 설정을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페북 프사 나만보기가 적용됐으니 다른 사람들에게 공개적으로 알려지지 않게 되고 조용히 바뀌게 된 것인데요.

 

알려드린 과정이 약간 헷갈릴 수도 있지만 직접 진행을 해보시면 금방 적용할 수 있을 테니 설정을 해보면 되겠습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