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스포티파이 환불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Spotify는 음악 스트리밍 및 미디어 서비스로 개인의 음악 취향에 맞는 수많은 곡을 쉽게 감상할 수 있어 전 세계의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해외 히트곡과 국내의 인기 음악을 감상할 수 있어 노래 듣기에 매우 유용한 플랫폼인데 유료 월정액 요금으로 Premium 멤버가 됐지만 개인적인 사정 또는 비용적인 부담의 사유로 더 이상 이용하고 싶지 않은 분들도 있을 거예요.

 

또는 체험 기간 이후에 연장할 의사 결정을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월정액 요금이 적용된 바람에 취소하고 싶은 상황인 분들도 있을 텐데 실수 또는 변심했거나 원치 않는 요금이 청구되어 자동 결제가 됐을 땐 계정 페이지에 들어가서 언제든지 취소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아직 Spotify의 화면 구성이 익숙지 않거나 오랜만에 접속한 분들은 취소하는 방법이 헷갈릴 수 있고 어렵게 느껴진 분들도 있을 텐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스포티파이 환불하는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분명 도움이 될 거예요.

 


 

ⓒ일상생활 속의 꿀팁> 이미지 출처: Spotify

 

 

구독 해지하는 방법


PC 버전을 기준으로 알려드릴 텐데 우선 사이트에 계정 정보를 입력해서 접속한 다음 우측 상단에 프로필을 누르고 [계정]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넘어가면 계정 전체보기의 화면이 나올 것이며,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중간에 내 요금제와 관련된 상세 내용을 볼 수 있는데 좌측 밑에 표시된 [요금제 변경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응답 후 연결되면 사용 가능한 요금제를 안내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Spotify 구독 해지로 [프리미엄 취소하기] 버튼을 찾을 수 있으니 클릭해 줍니다.

 

 

 

 

이제 Premium 구독을 해지할 거냐고 물어보는 화면이 나올 텐데 결정에 변함이 없다면 예, 취소할게요 버튼을 누르면 되고 혹시 중간에 마음이 바뀌면 내 계정으로 로그인해서 언제든지 Premium을 다시 구독할 수 있다고 안내하니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728x90

 

이후 해지됐다는 문구를 볼 수 있을 것이며, 마지막으로 Premium 서비스를 개선할 수 있도록 잠시 시간을 내어 구독을 해지한 이유에 해당되는 항목에 체크해달라고 요청할 테니 체크 후 [제출하기]를 누르면 되고 확인차 내 요금제 화면으로 이동해 보면 해지됨으로 표시된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스포티파이 환불 요청 방법


Spotify 사이트에서 우측 상단 쪽을 보면 [지원] 메뉴가 마련되어 있으니 클릭해서 이동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문구 밑에 검색하기의 입력란이 마련되어 있는데 이곳에 환불을 적고 엔터를 누른 다음 아래에 표시된 '환불받을 수 있나요?'를 클릭해 주세요.

 

 

 

 

넘어간 페이지에서 '예상하지 못한 청구가 있어요'의 옵션 항목을 클릭한 다음 [여기에서 도움]의 링크를 클릭해서 관련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번엔 청구되었지만 Spotify Premium을 사용하지 않음과 관련된 내용이 나오는데 아래에 표시한 [여기로 이동]의 링크를 클릭해서 넘어가세요.

 

 

 

 

다음 화면에서 몇 가지의 카테고리가 나올 텐데 [정액제] 항목을 누르고 조금만 더 자세히 말씀해달라고 하면 맨 밑에 [기타] 항목을 누릅니다.

 

 

 

 

이후 내 이름(사용자 이름)을 적고 자세히 알려주세요 입력란에 영어로 환불을 요청하는 내용을 작성하면 되는데 이땐 한글보다 영어로 작성해야지 더 빨리 처리된다는 말이 있으니 검색 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번역기를 이용하여 한글로 입력 후 영어로 번역한 걸 이곳에 붙여넣기한 상태에서 [질문 보내기]를 누르면 될 것이므로 특별히 어려운 점은 없을 거예요.

 

이제 정상으로 처리되면 빠르면 다음날 정도에 환불됐다는 내용을 알리는 메일을 받을 수 있을 것이며, 알려진 바로 3~5일 정도가 소요될 수 있으니 기다리면 다시 안전하게 환불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작성일 기준으로 발행된 내용임을 알려드리며, 부디 이 포스팅이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앞으로도 도움이 되는 최신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도록 할게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건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