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크롬 ERR_CONNECTION_CLOSED 오류 문제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다 보면 특정 웹 사이트를 여는 과정에서 갑자기 예기치 않게 종료됐으며, 해당 사이트에 도달할 수 없다는 화면이 뜨면서 웹 페이지를 닫아야만 했던 적이 있을 겁니다.

 

 

 

 

그러면서 연결 상태 또는 프록시 및 방화벽을 확인해 보거나 사용 중인 윈도우 PC의 네트워크 진단을 실행해 보라고 알리는데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는 분들은 무슨 말인지 잘 모르겠고 어떤 조치를 취해야 될지 몰라서 머뭇거릴 수 밖에 없었을 텐데요.

 

알아본 결과 이런 문제가 발생되는 이유는 액세스하려고 했던 특정 웹 사이트의 서버가 일시적으로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는 상태로 중단됐거나 해당 페이지가 다른 경로로 이동한 상태라서 그런 것일 수도 있다는 걸 알게 됐습니다.

 

 

 

 

이로 인해 요청을 처리할 수 없는 상태라는 메시지를 알리는 것인데 사이트 주소가 바뀐 것이 아니라면 일시적인 매개변수 에러일 수 있으니 이런 점이 의심된다면 조치를 취하는 방법이 궁금해질 텐데요.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연결 오류를 수정하여 ERR_CONNECTION_CLOSED 해결하는 방법을 간단히 몇 가지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궁금했던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일생팁> 이미지 출처: Chrome Browser

 

 

01. 확장 프로그램 비활성화

최근에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했던 적이 있다면 이것이 원인일 수 있는데 프록시, VPN, 바이러스 백신 보호, 방화벽 등의 네트워크와 관련성이 있는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간혹 네트워크 매개변수를 차단시키거나 방해하여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못하게 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그러니 종종 사용할 예정인 분들은 해당 사이트를 이용하기 위해선 잠시 비활성화할 필요가 있고 당분간 사용할 일이 없을 것 같다면 깔끔하게 삭제하는 게 좋은데 상단 주소 창에 chrome://extensions를 입력 후 엔터를 친 다음 넘어간 화면에서 문제의 크롬 앱을 끄거나 삭제하도록 합니다.

 

 

 

 

02.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면서 그동안 쌓였던 캐시와 불필요한 데이터를 지우는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는데 크롬 창을 열고 우측 상단을 보면 점 3개 표시의 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가 있으니 클릭한 다음 [설정]을 눌러 이동하세요.

 

 

 

 

넘어간 화면에서 좌측을 보면 [개인정보 및 보안] 섹션이 있으니 클릭하고 방문 기록, 쿠키, 캐시 등을 삭제할 수 있는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항목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창이 열리는데 기간 목록을 눌러 전체 기간으로 설정한 다음 인터넷 사용 기록,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 항목이 모두 체크되어 있는 상태에서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버튼을 누르세요.

 

728x90

 

완료되면 이후 PC를 재부팅하여 다시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는 시도를 해보면 오류가 해결되어 예전처럼 진입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03. 프록시 서버 사용 설정 변경

마찬가지 크롬 설정에 들어가서 좌측을 보면 [고급] 항목이 있으니 누르고 포함된 섹션 중 [시스템]을 클릭하면 [컴퓨터 프록시 설정 열기]가 있을 것이므로 클릭해서 인터넷 속성 창을 열어주세요.

 

 

 

 

연결 탭이 선택된 상태로 열리는데 맨 아래에 [LAN 설정] 버튼을 눌러 이동하고 '프록시 서버 항목으로 사용자 LAN에 프록시 서버 사용(이 설정은 전화 연결이나 VPN 연결에는 적용되지 않음)'에 체크되어 있다면 해제 후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04. 방화벽 설정 비활성화

제어판을 열고 방화벽을 검색하면 [Windows 방화벽]을 찾을 수 있으니 클릭해서 들어간 다음 [Windows 방화벽 설정 또는 해제]의 링크를 클릭해서 넘어가세요.

 

 

 

 

설정 사용자 지정의 화면이 열리면 개인 네트워크 설정과 공용 네트워크 설정에 동일하게 포함되어 있는 '허용되는 앱 목록에 있는 연결을 포함하여 모든 들어오는 연결 차단' 항목이 있는데 체크가 해제된 상태로 하여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렇지만 여전히 개선되지 않고 있을 땐 역시 동일하게 포함되어 있는 'Windows Defender 방화벽 사용 안함(권장하지 않음)'도 체크가 해제된 상태로 확인을 눌러 저장하고 해당 페이지를 다시 열어보면 정상적으로 진입할 수 있게 될 거예요.

 

05. 네트워크 기기 재부팅

연결된 케이블 상태를 확인해 보고 이상 없을 경우 사용 중인 공유기(라우터), 모뎀 또는 기타 네트워크 기기를 껐다가 다시 켜보는 재부팅을 시도해 보세요.

 

단순한 방법이긴 하지만 공유기를 껐다가 켜보면 언제 그랬냐는 듯이 해당 사이트에 연결되는 경우도 있으니 테스트를 해보는 게 좋을 것입니다.

 

그래도 안되면 기본 설정 DNS 서버, 보조 DNS 서버 변경, 크롬 설정을 기본값으로 복원(설정 초기화), 크롬을 삭제 후 최신 버전으로 재설치 해보는 방법이 있으니 상황에 따라 조치를 취할 필요가 있을 거예요.

 

이렇게 ERR_CONNECTION_CLOSED 문구가 뜨면서 특정 웹 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고 연결되지 않는 상황일 때 알려드린 방법을 참고해서 테스트를 하다 보면 오류 현상을 쉽게 해결할 수 있을 테니 하나씩 시도해 보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할게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건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