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갤럭시 삼성계정 비밀번호 찾기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삼성계정은 스마트폰, 태블릿, TV, 웹사이트 등에서 다양한 삼성 서비스를 이용할 수가 있는 통합 계정 서비스로 이 계정 하나만 있으면 삼성콘텐츠를 100% 활용할 수 있게 되어 필수적으로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그렇지만 오랜만에 접속하려고 할 경우 비밀번호가 정확히 기억나지 않아서 로그인하지 못하고 난감한 상황에 처한 분들이 있을 수 있는데요.

 

따로 메모를 해놓았으면 좋았으련만 그렇게 하지 못한 상태거나 헷갈리게 잘못 적은 것 같아 막막하고 답답했을 텐데 아이디는 정확히 알고 있다면 비번 찾기가 아닌 비번 재설정으로 다시 설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렇지만 이런 작업에 익숙지 않은 분들은 어렵고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는데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이 내용을 참고하여 동일하게 따라해 보면 쉽게 계정 정보를 알아내어 로그인할 수 있을 거예요.

 


 

우선 인터넷 포털 사이트의 검색창을 열고 '삼성계정 비밀번호 재설정'을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에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가 나올 테니 클릭해서 이동합니다.

 

 

ⓒ일생팁> 이미지 출처: Samsung account

 

 

그러면 Samsung account의 비밀번호 재설정 화면이 열릴 텐데 내 계정 ID를 입력해야 되니 이메일 주소 또는 전화번호를 입력한 다음 아래에 [비밀번호 재설정]을 눌러주세요.(아이디가 틀렸을 땐 ID 입력 값이 유효하지 않는다고 나오니 잘 확인해 볼 것)

 

 

 

 

정상적으로 통과되면 다음 단계는 계정 확인으로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하라고 하는데 삼성계정 비밀번호 찾기로 휴대폰 인증과 Email 인증 이 둘 중에 편한 방식을 선택한 상태에서 [계속]을 누릅니다.

 

 

 

 

저의 경우 이메일 인증을 선택해서 진행했더니 이메일 발송 완료로 비밀번호 재설정을 위한 Email 사용자의 계정으로 전송됐다는 메시지를 볼 수 있었고 확인하기 위해선 밑에 [이메일 확인]을 눌러 이동하면 되고 만약 받지 못했다면 스팸 메일함으로 빠졌을 수도 있으니 확인해 볼 필요가 있을 거예요.

 

 

 

 

받은편지함을 보니 삼성계정에서 보낸 메일을 볼 수 있었는데 새로운 비밀번호를 사용하려면 밑에 버튼으로 [비밀번호 재설정]을 클릭하면 되고 만약 버튼이 제대로 반응하지 않을 경우 브라우저에서 아래 주소로 접속하면 된다고 하니 안내에 따라 진행하도록 합니다.

 

휴대폰 인증을 선택한 분들은 SMS 인증을 통해 비밀번호 재설정을 시도할 수 있으니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 될 거예요.

 

728x90

 

이제 다시 Samsung account 화면으로 돌아올 것이며 비밀번호 재설정 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이유로 계정을 사용하고 있는 기기에서 로그아웃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고 안내된 주의사항을 확인하여 비밀번호를 다시 만들면 되는데요.

 

 

 

 

메시지, 연락처, 기타 다른 데이터에 대한 백업이 중단되고 계속 백업을 원할 경우 모바일 기기에서 삼성계정에 재로그인하면 되는데 설정> 계정> 계정 추가> 삼성계정에 로그인하면 됩니다.

 

 

삼성계정 로그인

 

 

또한 Smart Home 서비스는 앱에 연결된 가전 기기들의 연결이 해지되고 Samsung Pass를 사용하여 금융사 앱의 생체 인증 서비스를 등록한 상태라면 삼성계정 재로그인 후 사용할 수 있으니 확인해볼 필요가 있을 거예요.

 

이렇게 주의사항이 알려져 있으니 읽어보신 후 새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될 것이며, 비번 입력 시 문자, 숫자, 기호를 포함하여 8자 이으로 설정을 해야 되고 확인차 한 번 더 입력하고 밑에 [비밀번호 재설정]을 누르면 되겠습니다.

 

 

 

 

정상 처리되면 비밀번호 재설정 완료를 알릴 것이며, 고객님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재설정되었다고 안내할 테니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하여 아이디와 바꾼 비번을 입력하면 응답 후 연결되어 접속된 삼성계정 화면을 볼 수 있게 될 거예요.

 

이런 방법으로 삼성계정 비밀번호 찾기 과정을 진행할 수 있으니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 될 텐데 만약 기타 사유로 인해 알려드린 방법으로 시도할 수 없는 상황일 땐 고객센터(https://account.samsung.com)에 들어가서 문의하기로 진입하면 고객지원을 통해 연락해서 해결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고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이러한 행위는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