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삼성계정 탈퇴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해볼 텐데 삼성의 계정을 이용하면 삼성페이, 빅스비, 삼성멤버스, 내 기기 찾기 등 다양한 서비스 및 콘텐츠를 하나의 통합 계정을 통해 100% 활용할 수 있어 유용하긴 하지만 안드로이드폰에서 아이폰으로 갈아탔거나 개인적인 이유가 생긴 상태로 기존에 만들었던 계정을 삭제하고 싶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어떤 방법으로 지우면 되는지 잘 몰라서 계속 방치하고 있던 분들이 있을 텐데 이번 기회에 지우기로 마음 먹었다면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내용을 참고해서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하면 쉽게 지울 수 있을 거예요.

 

사용 중인 기기에서 삭제하는 건 서버에서 삭제되는 게 아니라 해당 기기에서만 로그아웃되는 것인데 아예 영구 삭제되길 원한다면 일단은 모바일에서 인터넷 포털 사이트를 열어주세요.

 

검색창에 Samsung Account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에서 삼성계정 사이트를 확인할 수가 있으니 터치해서 진입하도록 합니다.(PC로 로그인했을 땐 계정 탈퇴 버튼이 나오지 않으니 참고하길)

 


 

ⓒ일생팁> 이미지 출처: Samsung Account

 

 

홈페이지로 연결됐을 때 이메일 주소 또는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해서 로그인할 수 있을 거예요.

 

 

 

 

기본적으로 개요 화면이 열릴 텐데 맨 위에 보이는 프로필 영역을 터치해서 이동하도록 합니다.

 

나의 계정의 프로필로 넘어간 상태에서 화면을 아래로 내리다 보면 중간에 [삼성계정 관리] 버튼이 있으니 눌러주세요.

 

 

 

 

그러면 삼성계정 설정을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면서 맨 밑에 [계정 탈퇴] 항목이 있으니 선택해 줍니다.

 

728x90

 

이제 삼성계정 탈퇴를 할 것인지 물어보면서 안내사항을 알려주는데 진행하게 될 경우 재가입은 할 수 있지만 삼성 앱과 서비스를 더 이상 사용할 수 없게 되고 해당 앱에 대한 모든 정보와 사용기록도 함께 삭제된다고 하니 신중하게 결정하는 게 좋을 거예요.

 

 

 

 

확인 후 사용기록 삭제에 대한 안내사항을 모두 읽고 이에 동의함에 체크한 상태에서 밑에 [삭제] 버튼을 누르면 불필요해진 삼성계정이 지워진 걸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더 이상 사용할 일이 없는 삼성계정을 깔끔하게 지워버릴 수가 있으니 삭제하기로 마음 먹은 분들은 알려드린 내용을 참고해서 동일하게 정리하면 될 거예요.

 

만약 위 절차대로 들어가거나 선택했음에도 해당 메뉴가 보이지 않거나 탈퇴를 진행할 수 없어 난감한 상황일 땐 삼성전자 콜센터(1588-3366)으로 전화해서 문의해 주시면 상담을 통해 삼성계정 탈퇴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고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엔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