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노트북 화면 깜빡임, 깜빡거림 문제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노트북은 개인이 소지한 상태로 이동하며 사용할 수 있는 컴퓨터로 언제 어디에서든 본체, 모니터, 키보드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PC 작업을 자주 하는 분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사용하다 보면 가끔씩 PC 시스템상에 무슨 문제가 생겼는지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는 일이 발생할 수 있는데 간혹 모니터 화면이 떨리거나 깜빡거릴 때가 있고 간헐적으로 색이 변하는 문제가 생기기도 하여 당황스러운 적이 있을 거예요.

 

이런 문제가 생긴 원인은 다양하지만 그래픽 전원 관리, 화면 재생 빈도의 모니터 주사율, 디스플레이 드라이버가 구 버전인 상태라 이상이 생긴 것일 수 있으니 설정 상태를 변경하거나 이에 따른 조치를 취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728x90

 

그렇지만 노트북을 잘 다루지 못하고 미숙한 일반인 분들의 경우 어떻게 대처해야 될지 몰라 난감하고 머뭇거리고 있는 상황일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노트북 화면 깜빡임 증상 해결 방법을 몇 가지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확인하면 도움 될 수 있을 거예요.

 


 

참고로 사용 중인 노트북 제품에 따라서 약간씩 경로가 다를 수 있지만 대부분 비슷한 과정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첫 번째 방법은 그래픽 전원 관리 설정에서 디스플레이 새로 고침 빈도 전환을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해 보는 것입니다.

 

 

 

 

먼저 바탕 화면 빈 공간을 우클릭한 다음 메뉴가 뜨면 그래픽 설정 또는 그래픽 속성을 눌러주세요.

 

 

 

 

잠시만 기다리면 그래픽 제어판 창이 열리는 걸 볼 수 있는데 마련되어 있는 항목 중에 [전원]을 클릭해 줍니다.

 

 

 

 

이후 배터리 사용이 선택된 상태에서 전원 관리를 위한 설정 변경으로 패널 자동 새로 고침을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한 다음 새 설정이 적용되었으니 설정을 유지하겠냐는 물음에 [예] 버튼을 눌러 완료하면 앞으로 노트북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거예요.

 

 

 

 

두 번째 해결 방법은 모니터 주사율 설정을 바꿔보는 것인데 바탕 화면 빈 공간을 우클릭한 다음 메뉴 중 [디스플레이 설정]을 누릅니다.

 

 

 

 

창이 열렸을 때 맨 아래를 보면 [고급 디스플레이 설정]이 있으니 클릭해 주세요.

 

 

 

 

디스플레이 정보가 나오면 맨 밑에 [디스플레이 1의 어댑터 속성을 표시]를 클릭하도록 합니다.

 

 

 

 

이후 모니터 설정의 화면 재생 빈도를 기존에 설정된 것보다 낮게 혹은 높게 변경 후 적용해 보면 깜빡거리는 증상은 사라지게 될 테니 테스트해 볼 필요가 있을 거예요.

 

 

NVIDIA 그래픽카드를 사용 중인 분들은 바탕 화면에서 우클릭 후 NVIDIA 제어판을 눌러 재생 빈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방법은 그래픽카드의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하지 않고 있는 상태라서 문제가 생긴 것일 수 있는데 PC 화면 좌측 하단에 있는 시작 메뉴를 눌러 [장치 관리자]를 찾아 선택해 주세요.

 

 

 

 

창이 열렸을 때 카테고리 중에 디스플레이 어댑터를 더블클릭하면 사용 중인 그래픽 드라이버를 확인하실 수 있으니 장치를 선택 후 우클릭해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누릅니다.

 

 

 

 

창이 열리면 어떻게 검색할 건지 선택할 수 있는데 [업데이트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자동으로 검색]을 누릅니다.

 

그러면 바로 검색을 시작하게 될 테니 기다린 다음 안내에 따라 최신 업데이트 과정을 진행하면 되겠고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깔끔하게 개선되어 노트북 화면 깜빡임 현상이 사라질 거예요.

 

다시 예전처럼 원활하게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게 될 테니 알려드린 내용을 참고해서 테스트하면 해결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시는 건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