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카오t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도움말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요.

 

 

 

 

Kakao T는 카카오에서 출시한 콜택시 및 대중교통 서비스 앱으로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고 전국 어디에서나 사용 가능한 편의성을 느낄 수 있어 택시를 탈 때 자주 이용하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이 앱을 이용하다 보면 종종 불편하거나 문의할 일이 생길 수도 있는데 고객센터의 에이전트(전문 상담사)와 연결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물어보고 싶지만 정확한 전화번호를 몰라서 알아보려던 분들이 꽤 많을 거예요.

 

 

 

 

알아본 결과 예전에는 1644-7391로 전화를 하면 됐지만 최근 들어 연결이 어렵고 직접 해당 번호로 전화를 해봤으나 없는 번호라고 안내하고 있었습니다.

 

또 다른 카카오t 고객센터 전화번호인 1599-9400으로 전화하면 카카오대리운전이라고 뜰 것이며, 기타 문의 3번을 눌러 상담원과 연결할 수 있긴 한데요.

 

그렇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만큼 그에 따라 연결이 장시간 지연되고 있어 답답한 분들도 있을 텐데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고객센터 봇&상담톡을 통해 문의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상담원 연결이 필요하거나 문의하여 답변되어 있는 내용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포스팅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거예요.

 


 

인터넷 검색창에 '카카오모빌리티'를 입력 후 찾으면 공식 사이트를 쉽게 찾을 수 있으니 들어간 다음 상단 메뉴에서 안내 밑에 있는 [고객 지원]을 눌러 이동하도록 합니다.

 

 

 

 

넘어간 화면에서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고객지원 챗봇 & 상담톡이 있는데 [카카오 T 고객센터 챗봇 & 상담톡 연결하기]를 클릭하면 카카오톡으로 채팅을 시작할 수 있을 것이며, PC 카톡 또는 모바일에서 확인해 보면 메시지가 발송되어 있을 테니 들어가 보면 되겠고요.

 

 

ⓒ일상생활 속의 꿀팁> 이미지 캡처: Kakao T

 

 

상담원 연결이 필요할 경우 아래에 표시된 버튼을 누르라는 말풍선이 보이는데 [상담원 연결]을 누릅니다.

 

728x90

 

이제 1:1채팅이 요청됐으니 상담을 시작하려면 메시지를 입력하면 되겠고 자주 이용할 것 같을 땐 [채널 추가]를 해놓는 것도 좋을 거예요.

 

 

 

 

참고로 상담원 채팅은 월, 화, 수, 목, 금, 토 08시~01시까지 이용할 수 있고 상담사 연결 전에 문의 상세 내용(5자 이상)을 입력하면 상담사(에이전트) 배정이 진행될 것입니다.

 

또한 메시지 보내기 입력란 옆에 챗봇 전환을 눌러 바꿀 수도 있어 자주 묻는 질문을 통해 이미 답변된 내용을 확인하여 문의할 사항을 해결하는 것도 가능하고요.

 

 

 

 

만약 여기서도 연결이 지연되고 있을 경우에는 메시지 입력란 좌측을 봤을 때 사각형 4개 모양이 보일 테니 눌러보면 이용가이드, 카카오T, 앱깜빡일때, 챗봇시작하기, 자주묻는질문, 에이전트연결 중에 선택해서 알아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상담사 연결이 가능한 카카오t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챗봇 & 도움말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으니 이용 중 불편사항이 있거나 궁금한 게 생겼을 때 동일한 방식으로 문의해 보면 쉽게 해결할 수 있을 거예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