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밀리의 서재 구독 취소, 해지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밀리의 서재는 독서와 무제한으로 친해질 수 있는 독서 플랫폼으로 국내 최대 10만 권의 전자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월정액으로 도서를 대여해서 읽을 수 있는 전자책 서비스를 제공하여 평소에 책을 좋아하고 관심 있는 많은 사람들이 자주 이용하고 있는 걸 볼 수 있는데요.

 

도서 구독형 서비스로 휴대폰 가입 등록 절차를 진행하면 첫 달 무료혜택을 1회 받게 되어 첫 구독 시 첫 달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마음에 든 분들은 연장하기 위해 상황에 맞는 요금제를 선택하여 유료로 전환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개인적인 이유로 연장했던 구독 서비스를 취소하고 싶거나 평가판으로 무료 체험 기간이 끝나갈 시점에서 정기구독 상품으로 연장되어 자동 갱신이 되지 않게끔 조치를 취하기 위해 해지하는 방법이 궁금해진 분들이 있을 거예요.

 

정리하려고 했으나 화면 구성이 익숙지 않다 보니 어떻게 해지하면 되는 건지 잘 몰라서 헤매거나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밀리의 서재 구독 취소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궁금했던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하면 쉽게 취소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일생팁> 이미지 캡처: 밀리의 서재 앱

 

 

우선 앱을 실행하고 우측 하단에 [관리]를 눌러 넘어간 다음 바뀐 화면에서 [구독 관리]를 눌러주세요.

 

 

 

 

이어서 [자동 결제 관리] 항목을 눌러서 넘어가면 자동결제 정보가 표시된 걸 볼 수 있는데 취소하고 싶은 분들은 여기서 [해지 신청]을 누르면 됩니다.

 

728x90

 

이때 참고할 사항으로 해지를 원할 경우 결제 예정일 하루 전에 구독 취소를 해야 되고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앱 결제는 Play 스토어에서 직접 해지 신청을 해야 된다고 하는데요.

 

해지하는 방법은 Play 스토어 진입> 계정 선택> 구독 선택> [밀리의 서재] 관리 선택> [구독 취소] 선택을 하면 되고 최신 버전은 Play 스토어 진입> 정기결제> [밀리의 서재] 선택> 화면 하단의 구독 취소를 하면 되니 해당되는 분들은 안내에 따라 정리하면 될 것입니다.

 

 

 

 

해지 신청을 하면 독서를 멈추기 전에 한 번 더 생각해 보라고 회유할 텐데 결정에 변함이 없으면 우측 밑에 [지금 해지]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정기 결제로 활성 목록이 표시될 테니 선택하고 이어서 정기 결제 관리 화면이 나올 텐데 밑에 [구독 취소]를 누릅니다.

 

 

 

 

이제 취소하는 이유를 선택해야 되는데 해당되는 항목에 체크한 다음 [계속]을 누르고 마지막으로 재차 구독을 취소할 거냐고 물어볼 거예요.

 

결제 기간이 종료되는 날짜에 정기 결제가 취소되고 이후 더 이상 요금이 청구되지 않는다고 안내하는데 이상 없으면 [구독 취소]를 눌러 완료하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처리되면 '구독이 취소됩니다' 문구가 밑에 표시될 것이며, 등록된 메일로도 밀리의 서재 구독 취소와 관련된 내용을 알려줄 테니 확인해 보시면 될 거예요.

 

진행함에 있어 특별히 어려운 점은 없으니 알려드린 내용을 참고해서 동일하게 처리하면 정기적으로 결제될 일은 없을 것이며, 만약 결제가 됐다고 하더라도 사용 이력이 아예 없으면 100% 환불 처리 되는 걸로 알려져 있으니 안심해도 될 겁니다.

 

혹시나 이용 중 문의사항이 있거나 문제가 생길 경우 밀리의 서재 고객센터(070-7510-5415)로 전화해서 물어보거나 앱을 이용해서 관리> 고객센터> 1:1문의를 이용하는 것도 가능하니 편한 방법을 선택해서 문의를 해보면 될 거예요.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