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톡 이모티콘 소리 끄기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은 채팅을 통해 메시지 전송은 기본이고 사진, 동영상, 파일 등을 보낼 수 있어 자주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1:1 대화는 물론 그룹 채팅을 할 수도 있기 때문에 특정 모임이나 팀에 소속되어 있을 경우 단체 채팅방이 여러 개 만들어져 있을 수 있고 메시지와 이모티콘이 자주 오가는 방이면 핸드폰을 사용하고 있지 않을 때에도 알림 형식으로 폰 화면이 자꾸 뜨게 되어 신경이 쓰인 적이 있을 거예요.

 

불편하고 보고 싶지 않을 땐 설정을 통해 소리를 줄이면 되지만 상황에 따라 다른 일에 집중하고 있거나 조용한 장소에 있을 때 갑자기 카카오톡 채팅방 내에서 소리가 나는 이모티콘이 나오게 되어 깜짝 놀란 적이 있을 겁니다.

 

요즘에는 단순한 이미지에 그치지 않고 움직이거나 소리까지 들리는 이모니콘이 추가되어 관심을 갖게 된 분들이 많아졌고 상황에 따라 적절한 순간에 채팅방에서 사용되고 있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는데요.

 

그렇지만 갑작스럽게 소리가 크게 들릴 경우 놀람과 동시에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거나 방해가 되기도 하여 당황스러웠던 적이 있을 텐데 이렇게 이모티콘에서 들리는 소리를 끄고 싶은데 어떻게 끄면 되는 건지 잘 모르겠고 조치를 취하고 싶은데 방법을 몰라 알아보고 계신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카톡 이모티콘 소리 끄기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사전에 미리 방지하고 싶은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거예요.

 


 

ⓒ일생팁> 이미지 출처: KakaoTalk

 

 

우선 모바일 버전부터 알려드릴 텐데 먼저 카카오톡 앱을 실행한 다음 우측 상단에 보이는 톱니바퀴 모양을 누르고 [전체 설정]을 선택하여 이동해 주세요.

 

 

 

 

그러면 설정과 관련된 여러 가지 항목이 나열되는데 이 중에 [채팅]을 눌러서 넘어가도록 합니다.

 

 

 

 

이동하여 화면을 내리다 보면 이모티콘 관리에서 이모티콘 사운드를 찾을 수 있을 것이며, 버튼이 활성화되어 있는 걸 볼 수 있는데 이 버튼을 눌러 해제하면 이모티콘 사운드를 끌 수 있으니 상황에 따라 불필요하거나 방해가 될 것 같을 때 비활성화시켜서 끄면 될 거예요.

 

 

 

 

이번엔 PC 버전을 알려드릴 텐데 카카오톡 계정 정보를 입력하여 로그인한 다음 좌측 하단 쪽을 보면 톱니바퀴 모양이 있으니 누르고 메뉴가 나오면 [설정]을 눌러 추가로 창을 열어줍니다.

 

 

 

 

설정 창이 하나 더 열리면 좌측에 [채팅] 탭을 선택한 다음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이모티콘 사운드가 노란색으로 체크되어 있는 표시를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이 체크 표시를 눌러서 이렇게 해제하면 앞으로 소리 나는 이모티콘이 채팅방에 등장하더라도 소리가 들리지 않을 테니 놀랄 일도 없을 것이며, 주변에 있는 사람들에게 방해가 되는 일도 없으니 앞으로는 편하게 카톡 메신저를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카톡 이모티콘 소리 끄기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할게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