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사라진 네이버 실검을 다시 이용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관련 정보를 알려드리기 위한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실검은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특정 시간대에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서 알아보고 관심을 갖게 된 검색어의 순위를 집계하여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었는데요.

 

 

 

 

그렇지만 종종 강제 트래픽과 어뷰징 조작 등의 행위가 문제로 대두된 바 있고 이런 일이 자주 발생하게 되어 결국엔 폐지가 되어 이용할 수 없게 됐습니다.

 

그렇지만 특정 검색어를 통해 사회 이슈, 동향, 트렌드 등을 파악하고 실시간으로 급부상 중이면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인기 검색어를 알고 싶은 마음에 가끔씩 다시 이용해 보고 싶은 생각이 들 때가 있을 거예요.

 

네이버 앱을 열었을 때 예전처럼 메인 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없게 되어 아쉽고 다른 방법으로라도 이용하고 싶은 분들이 있을 텐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가능한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첫 번째 방법은 다른 검색 엔진으로 ZUM, nate를 이용해 보는 것인데 네이버, 다음 등과 달리 줌과 네이트는 아직 실시간 검색어를 이용할 수 있게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상태이므로 아쉽더라도 최신 이슈가 궁금한 분들은 이렇게 다른 포털에서 확인을 해보면 될 거예요.

 

그렇지만 NAVER 앱을 자주 사용하고 있어 네이버에서 보고 싶은 분들도 있을 텐데 두 번째 방법은 시그널 실시간검색어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네이버앱을 통해 현재 사용자 기준으로 가장 많이 검색되고 있는 키워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직접 세팅하는 것이 가능한 방법이니 필요한 분들은 지금 설명하는 이 내용에 집중해서 동일하게 따라 해보면 될 텐데요.

 

모바일 버전으로 우선 NAVER 앱을 열고 검색어 또는 URL을 입력하는 곳에 signal.bz/news를 적은 후 돋보기 모양을 터치해 주세요.

 

 

ⓒ일생팁> 이미지 캡처: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

 

 

응답 후 연결되면 현재 날짜 기준으로 실시간 검색어를 확인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올 텐데 이때 화면을 맨 아래쪽으로 내리면 [네이버 메인에 #Signal 추가]가 마련되어 있으니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런 팝업이 뜨게 될 테니 이름을 알아보기 쉬운 걸로 변경하거나 그대로 진행하셔도 되고 바로 아래를 보면 메인에 추가 항목이 있으니 눌러서 체크해준 상태에서 [저장]을 누르세요.

 

728x90

 

정상적으로 처리되면 메인 홈에서 바로 볼 수 있다고 안내할 것이므로 확인하고 싶다면 [메인으로 이동]을 누르면 됩니다.

 

이동해 봤더니 네이버 앱에서 실시간 검색어가 다시 부활한 것처럼 자리한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 아쉬운 점이 있다면 앱을 닫고 다시 열었을 땐 바로 확인할 수 없었고 하단에서 [뉴스·콘텐츠]를 누른 다음 상단 카테고리에서 찾아 들어가야 볼 수 있더라고요.

 

다시 이용할 수 있어 고맙긴 하지만 이게 약간 번거롭게 느껴질 수 있는데 좀 더 편하게 네이버 실검을 이용하고 싶다면 직접 개선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NAVER 앱을 열고 하단에 뉴스·콘텐츠를 선택하여 이동한 다음 우측 상단에 표시된 + 모양을 눌러서 넘어가세요.

 

 

 

 

그러면 순서를 변경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 저 같은 경우 맨 마지막에 배치된 현재검색어를 꾸욱~ 누른 다음 위치를 맨 앞으로 옮기기 위해 뉴스보다 앞에 나오게 이동했으며, 이후 변경 사항을 적용하려고 [저장]을 눌러 완료했습니다.

 

카테고리 순서 변경은 이런 방식으로 바꿀 수 있으니 검색어가 맨 앞에 보여지게끔 설정하면 될 거예요.

 

 

 

 

이제 테스트해 보기 위해 홈으로 넘어갔다가 다시 뉴스·콘텐츠를 눌러보면 맨 앞으로 옮겼기 때문에 실시간 검색어가 바로 보여지는 걸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signal.bz/news 사이트인 시그널 실시간검색어로 이동하여 네이버 앱에서 바로 실시간 검색어를 확인할 수 있게 설정할 수 있으니 다시 이용해 보고 싶었던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해서 동일하게 세팅하면 될 것이며, 진행하는 과정에서 특별히 어려운 점은 없을 거예요.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