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원드라이브 동기화 해제 및 삭제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해볼 텐데 OneDrive는 파일 호스팅을 담당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서비스 중 하나로 사용자가 자신의 사진과 파일을 클라우드 기억 공간에 올리고 웹 서버에 쉽게 접근할 수 있어 유용하게 사용 중인 분들이 많습니다.

 

 

 

 

필요에 따라 MS 계정에 로그인 후 파일에 액세스하여 사용 중인 장치에 동기화되도록 선택한 상태일 수 있는데 어쩌다 보니 저장 공간이 부족하게 됐거나 개인적인 이유가 생겨서 앞으로 동기화되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에 해제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본 분들이 있을 거예요.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계정 연결 상태를 해제하고 삭제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궁금했던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하면 Microsoft OneDrive 파일의 동기화가 되지 않게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을 것입니다.

 


 

PC 화면 우측 밑의 시스템 트레이를 살펴보면 알림 영역에 OneDrive 구름 아이콘이 표시되어 있을 테니 클릭하세요.(보이지 않을 경우 숨겨진 아이콘 표시 화살표인 Λ를 클릭하면 찾을 수 있음)

 

 

 

 

창이 열리면 우측 밑에 [도움말 & 설정]을 누르고 메뉴가 보여지면 [설정]을 눌러줍니다.

 

 

 

 

추가로 창이 열리면 상단에 계정 탭을 누른 다음 이어서 [이 PC 연결 해제]를 클릭해 주세요.

 

728x90

 

그러면 원드라이브 동기화 해제를 진행할 경우 어떻게 처리되는지 안내하는 내용이 나오는데 해제를 하면 파일의 동기화가 중지되고 로컬에서 사용 가능한 파일은 이 장치에서 유지되지만 온라인 전용 파일은 제거된다고 합니다.

 

 

ⓒ일상생활 속의 꿀팁> 이미지 출처: OneDrive

 

 

그렇지만 결정에 변함이 없고 이상 없을 것 같을 경우 [계정 연결 해제]를 누르면 백업 동기화가 풀려버리면서 다시 로그인해야 되는 단계로 돌아가게 될 것이며, 이후 추가적인 설정은 없으니 창을 닫아 완료하면 될 거예요.

 

이번에는 OneDrive가 불필요해져서 아예 삭제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지우는 방법을 알려드릴 텐데 윈도우 10 이전 버전일 경우 시작 메뉴를 통해 제어판에 들어간 다음 [프로그램 제거]를 누르면 쉽게 원드라이브를 찾아 제거할 수 있으니 정리하면 되겠고요.

 

 

 

 

윈도우 10일 땐 Windows 설정에 들어가면 여러 가지의 항목이 보여질 텐데 이 중에 [앱]을 선택해서 이동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앱 및 기능 창이 열리는데 중간을 보면 드라이브별로 검색, 정렬 및 필터링하거나 이동하려면 목록에서 선택하라고 안내되어 있으니 찾으면 될 것이며, 결과에서 프로그램명을 클릭하면 [제거] 버튼이 보여질 테니 선택해서 쉽게 삭제할 수 있을 거예요.

 

진행하는 과정에 있어 특별히 어려운 점은 없으니 설명한 내용을 참고해서 정리하면 될 것이며, 이상으로 원드라이브 동기화 해제 및 삭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할게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