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아파트 동호수 영문주소로 변환하여 표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요즘에 해외직구로 해외에서 판매하고 있는 상품을 온라인 쇼핑몰에서 주문하고 국제 배송을 통해 받아보려는 분들이 많아진 걸 볼 수 있습니다.

 

 

 

 

국내 제품도 좋긴 하지만 가성비가 좋고 나름대로 괜찮은 제품을 외국 온라인 쇼핑몰에서 찾게 되어 구매하고 싶은 적이 있을 것이며, 다른 경우로는 외국에 살고 있는 친구, 친척, 아는 지인에게 선물을 전달받을 예정이거나 외국계 회사로부터 업무와 관련된 일 처리를 하기 위해 서류 등을 받아야 될 상황이 생길 수도 있을 거예요.

 

기본적으로 배송을 받기 위해선 상세주소를 적어야 되며, 외국에서 주문하거나 전달받게 되는 것이기 때문에 내가 살고 있는 곳의 주소를 영문으로 정확히 적어야 되는데 거주 중인 곳이 아파트일 경우 어떤 식으로 동과 호수를 적으면 되고 영어로 적을 때 순서는 어떻게 하면 되는 건지 헷갈릴 수도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쉽게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궁금했던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우선 인터넷 검색창을 열고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을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에서 바로 사이트 링크를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서 이동하도록 합니다.

 

 

ⓒ일생팁> 이미지 출처: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

 

 

그러면 이런 메인 화면이 열릴 텐데 이곳에서 아파트 동호수 영문주소 변환을 할 수 있으니 영어로 바꾸기 위해 중앙에 마련된 검색창 입력란에 주소를 정확히 적은 다음 옆에 돋보기 모양을 클릭해 주세요.

 

728x90

 

예를 들어 서울특별시 강남구 영동대로 520(삼성동) 101동 1201호에 살고 있다고 가정했을 때 뒤에 동, 호수는 적을 필요가 없는 것이 상세주소까지 한꺼번에 입력해서 검색을 해도 검색 결과에 반영되어 나오지 않습니다.

 

 

 

 

그러니 이럴 땐 '서울특별시 강남구 영동대로 520'까지만 적고 검색을 하면 될 것이며, 결과를 확인하는 페이지로 이동한 다음 우측 아래쪽에 있는 [더보기]를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밑에서 영문 주소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 우측에 [우편주소 표기 방법]을 누르면 상세주소(동,층,호)를 포함한 영문주소를 어떻게 표기하면 되는지 자세히 안내되어 있으니 확인해보면 되겠습니다.

 

 

 

 

3가지 유형으로 안내된 내용을 볼 수 있는데 첫 번째 유형을 보면 를 표기할 땐 맨 앞에 넣으면 된다고 하는데 밑에 빨간색 글씨로 표시한 것처럼 이런 식으로 표기하면 됩니다.

 

101-1201, 520, Yeongdong-daero, Gangnam-gu, Seoul, 06170, Republic of Korea

 

위와 같이 맨 앞에 동을 적은 다음 하이픈(-)을 넣고 이어서 호수를 적은 후 쉼표(,)를 넣어 뒤에 이어지는 주소와 구분되게 해주면 되는 것이니 작성함에 있어 특별히 어려운 점은 없을 거예요.

 

두 번째 유형은 만 표기하고자 할 때 표기하는 방법으로 마찬가지 맨 앞에 적으면 되는데 일단 층수를 적고 지상을 영어로 Floor라고 하기 때문에 약자인 'F'를 뒤에 이어서 입력하고 나서 쉼표(,)로 마무리하면 되겠습니다.

 

12F, 520, Yeongdong-daero, Gangnam-gu, Seoul, 06170, Republic of Korea

 

세 번째 유형은 지하일 때의 호수 표기인데 이것도 마찬가지로 맨 앞에 적으면 되고 지하는 숫자 앞에 건물의 지하층을 의미하는 Basement의 약자 'B'를 적고 나서 호수를 적은 후 쉼표(,)로 마무리하면 됩니다.

 

B102, 520, Yeongdong-daero, Gangnam-gu, Seoul, 06170, Republic of Korea

 

이렇게 아파트 동호수 영문주소 표기 방법은 알고 보면 별로 어렵지 않으니 아예 모르고 있었던 분들, 적는 순서가 헷갈렸던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해서 직접 입력하거나 외국에 있는 사람에게 알려주면 될 것이며, 이후 안전하게 배송받을 수 있게 되어 만족스러울 거예요.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