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국민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요.

 

KB국민은행에서 발급받은 체크카드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것이며, 상황에 따라 유효기한이 만료될 예정이라 갱신해야 되거나 훼손되어 다시 발급 신청을 하고 싶은 분들이 있을 겁니다.(도난당했거나 잃어버렸을 땐 도난·분실신고신청을 먼저하고 재발급을 신청해야 됨)

 

 

 

 

이럴 때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진행하는 게 편하긴 하지만 그럴 수 없는 상황이거나 카드사 홈페이지 또는 KB국민카드 전용 앱을 이용해 직접 선택해서 알아보고 싶은 분들도 있을 거예요.

 

그래서 어떻게 신청하면 되는 건지 궁금한 분들을 위해 재발급받는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도 있지만 보안 프로그램을 추가로 설치해야 될 일이 번거롭고 귀찮게 느껴질 수 있으므로 좀 더 편한 방법인 KB국민카드 앱으로 신청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일상생활 속의 꿀팁> 이미지 출처: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앱을 이용하면 카드 상품, 카드 발급 및 신청, 혜택, 가맹점 안내 등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어 유용한데 우선 앱을 실행하고 나서 로그인 방식을 선택하여 들어간 다음 우측 상단을 보면 전체 메뉴가 표시되어 있으니 터치해 주세요.

 

그러면 My KB 화면이 보여지게 될 텐데 중간을 보면 [카드 관리]의 메뉴가 있으니 선택하도록 합니다.

 

 

 

 

이어서 카드설정을 보면 [재발급 신청]이 있으니 눌러서 이동한 다음 넘어간 화면에서 몇 가지 단계적인 절차만 진행하면 5분만에 간편하게 국민은행 체크카드 재발급을 완료할 수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정보입력에 표시된 게 맞는지 확인하고 교통카드 기능 신청 여부를 결정한 다음 신분증 정보에 인증할 수 있는 걸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으니 안내에 따르도록 합니다.

 

저 같은 경우 운전면허증을 선택했더니 지역을 선택하고 면허증 앞 8자리와 뒤 2자리를 입력하면 되더라고요.(운전면허증에서 맨 앞 숫자 2자리는 지역 번호를 의미하는 것임)

 

728x90

 

유의해야 될 사항이 있다면 온라인을 통한 카드 신청을 할 땐 본인회원만 수령가능하고 동일 상품 재발급은 대리수령도 된다고 하며, 제휴카드는 1인 1카드만 발급할 수 있다고 하니 알고 계시면 되겠습니다.

 

 

 

 

밑으로는 개인(신용)정보와 관련된 항목이 몇 가지 보일 텐데 전체 동의 체크하면 될 것이며, 직업구분은 고위험직업업종구분코드에 해당하는 사람일 경우 선택하면 되는데 해당되는 것이 없으면 '해당사항없음'에 체크된 상태로 두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이번엔 본인인증 단계로 휴대폰, 공동인증서, 카드인증 중에서 선택하여 진행하면 되는데 휴대폰의 경우 통신사를 선택하고 동의 항목에 체크한 다음 [인증번호 전송]을 누르면 될 것이며, 받은 인증번호와 동일하게 입력 후 [다음]을 눌러 넘어가면 됩니다.

 

이후 수령 방법과 수령장소 입력 등의 절차를 안내에 따라 잘 마무리하면 1~2주 정도가 지난 후 정상으로 발급되어 배송받을 수 있게 될 거예요.

 

참고로 2021년 9월 30일부터 횟수가 산정되어 연간 3회 이상 재발급 신청을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여 무분별한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체크카드 재발급 시 환경부담금 성격의 수수료를 내야 된다고 하니 해당되는 분들은 감안하셔야 될 것입니다.(단, 만 18세 이하, 만 70세 이상, 모바일 단독체크카드·학생증 체크카드, 자동갱신 발급 대상은 수수료 면제임)

 

 

 

 

이제 Web발신 문자 메세지로도 진행되고 있는 발급상황을 알려주는데 궁금한 분들은 실시간 카드 배송 정보 조회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 저 같은 경우 신청 후 4일 정도가 지났을 때 우편배달원으로부터 안전하게 전달받을 수 있었는데요.

 

직접 수령했을 땐 생년월일 앞 6자리만 말하면 인증되어 바로 사용할 수 있고 타인이 수령할 경우 따로 사용등록을 해야된다는 걸 잊지마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국민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린 정보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혹시나 추가적으로 더 궁금한 사항이 있는 분들은  KB국민카드 고객센터(1588-1688)로 전화 문의하면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해보면 될 거예요.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