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신한카드 포인트 조회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카드사마다 포인트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 걸 볼 수 있는데 신한카드는 마이신한포인트로 myLG포인트, 체크myLG포인트, 리워드 포인트가 통합된 신한카드의 대표 포인트 프로그램이며, 가맹점을 이용해서 적립도 하고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하게 쓸 수 있어요.

 

 

 

 

1P 이상 적립했을 경우 온·오프라인 포인트 가맹점에서 1P 단위로 현금처럼 사용할 수가 있기 때문에 필요 시 알뜰하게 쓸 수 있어 좋은데 이렇게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이런 포인트 혜택이 있는 걸 모르고 있거나 관심을 가지지 않았던 분들도 많을 거예요.(교환비율로 1P당 1원이지만 일부 사용처의 사정에 따라 별도 기준이 적용될 수도 있음)

 

물론 놀라울 정도의 포인트가 많이 쌓여있지 않은 걸 보게 되어 아쉬울 수도 있지만 메인 카드로 자주 사용하는 분들은 알게 모르게 야금야금 적립된 포인트가 생각보다 많은 걸 알게 되어 공돈이 생긴 것처럼 기쁘고 기분 좋을 수도 있을 거예요.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신한카드 포인트 조회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소비활동에 있어 나름대로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일상생활 속의 꿀팁> 이미지 출처: 신한 쏠(SOL)

 

 

금융거래 및 자산관리에 유용한 신한 쏠(SOL) 앱을 기준으로 알려드릴 텐데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하면 이런 메인 화면이 나올 것이며, 중간쯤에 보면 [신한플러스] 항목을 쉽게 찾을 수 있으니 선택해서 이동하세요.

 

신한플러스를 이용하게 될 경우 쿠폰, 이체수수료 10회 면제를 받을 수 있고 포인트 조회도 간편하게 할 수 있어 좋은데 이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더라도 요금이 빠져나가는 부분은 없으니 안심하시고 넘어간 화면에서 이용등록 절차를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728x90

 

약관 확인 후 동의를 하면 되니 필수 항목에 체크한 다음 서비스 변경 안내를 위해 e-mail 주소를 적으라고 밑에 입력란이 보이지만 선택사항이니 적어도 되고 안 적어도 무방할 것이며, [확인]을 눌러서 넘어가면 신한플러스 이용등록이 완료된 화면을 볼 수 있을 거예요.

 

 

 

 

[신한플러스 시작하기]를 누르면 메인 화면으로 이동하게 될 것이며, 중간에 마이신한포인트가 얼마 정도 있는지 한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좀 더 상세한 내역을 알고 싶은 분들은 우측 상단에 있는 3단 선 표시를 누른 다음 항목 중에 [포인트]를 선택하고 아래에서 [포인트 조회]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마이신한포인트의 월별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 내역은 신한카드 결제일 기준이라고 하며, 적립/사용내역의 경우 매출일 혹은 발생일 기준으로 표시되어 일부 다를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면 될 것입니다.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신한카드 포인트 조회 및 적립 현황의 상세 내역을 알 수 있으니 궁금했던 분들은 알려드린 내용과 동일한 방법으로 확인해보면 사용함에 있어 편리하고 도움이 될 거예요.

 

최근에 경제 관련 기사를 보던 중 카드 포인트 소멸액과 관련된 내용을 보게 됐는데 국내에서 매년 카드사 포인트가 소멸되는 금액이 무려 1천억 원의 규모나 된다는 걸 보게 되어 놀랐던 적이 있으며, 이렇게 소멸된 포인트는 카드사 영업실적으로 돌아간다는 걸 알게 됐습니다.

 

이렇게 소멸될 때까지 사용하지 않았던 가장 큰 이유를 설문조사를 통해서 알아보니 포인트 사용법 및 사용처를 몰라서라는 답변이 32.4%로 가장 많았다고 하는데요.

 

그러니 앞으로는 사라지기 전에 사용하는 게 좋을 거라 생각되며, 카드사 앱을 수시로 들어가서 확인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참고로 알려드린 것처럼 신한 쏠(SOL)과 신한페이 판(PAY FAN) 앱에서 사용 가능하고 포인트를 현금화(계좌로 입금신청)시킬 수도 있으니 소멸되기 전에 현금화하는 게 좋을 것이며, 이렇게 전환된 포인트는 취소가 불가능하고 세금도 붙지 않는다고 해요.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