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아이폰 핫스팟 끊김 문제 해결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봤는데요.

 

iPhone은 애플사에서 시리즈로 출시되고 있는 개인용 기기로 성능뿐만 아니라 기기 디자인적인 면에서도 돋보여서 관심을 갖게 된 분들이 꽤 많을 것이며, 다른 기종을 사용하다가 갈아탄 분들도 있을 만큼 상당히 매력적인 폰입니다.

 

 

 

 

사용하다 보면 다른 기기와 연결해야 되는 일이 생길 수 있고 이때 핸드폰을 공유기처럼 사용하게 될 수 있는데 무슨 이유 때문인지 제대로 연결되지 않고 끊기는 문제가 계속 발생하여 답답하고 불편했던 분들이 있을 거예요.

 

그래서 이런 문제가 생기는 원인을 파악하고 확실히 개선하고 싶은 분들이 있을 텐데 이번 포스팅 내용을 통해 끊기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몇 가지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궁금했던 분들은 이 수행 작업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iOS 핸드폰이 최신 버전이 맞는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는데 이유는 최신 업데이트가 진행되어 있지 않을 경우 가끔씩 일부 기능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을 수도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또한 단순한 방법으로 핸드폰을 껐다가 다시 켜면 재부팅으로 쉽게 해결되는 경우도 있으니 테스트를 해보면 되겠습니다.

 

이런 부분들을 하나씩 확인해보고 설정에 들어간 다음 셀룰러> 개인용 핫스팟을 허용해야 되는데 '호환성 최대화'를 켠 상태에서 다시 연결을 시도해보도록 합니다.

 

 

ⓒ일생팁> 이미지 출처: iPhone Hotspot

 

 

Wi-Fi 및 Bluetooth 켜기

 

그렇지만 여전히 제대로 연결되지 않고 불안정한 상태일 땐 개인용 핫스팟을 선택한 다음 '다른 사람의 연결 허용' 옆에 버튼을 탭해서 끄고 회색으로 변하여 비활성화되면 [Wi-Fi 및 Bluetooth 켜기]를 선택하세요.

 

이후 연결할 기기의 블루투스 설정을 허용하고 iOS 기기(iPhone)를 선택하여 [쌍으로 연결]을 선택하면 아이폰 핫스팟 끊김이 생기지 않고 제대로 인식되어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USB로 개인용 핫스팟 연결

 

또 다른 방법은 USB를 이용해 다른 기기(PC)와 연결하는 방식을 시도해볼 수 있는데 아이튠즈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상태에서 USB 케이블을 사용해보면 될 것이며, 아이튠즈에서 아이폰이 표시된 후 메시지가 나타나면 기기를 신뢰함에 허용하고 적용해서 핫스팟에 연결할 수 있을 거예요.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초기화)

 

그렇지만 여전히 개선되고 있지 않을 경우 네트워크를 초기화해볼 필요가 있는데 아이폰에서 설정> 일반> 재설정으로 들어간 다음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을 선택합니다.

 

728x90

 

이 작업을 수행할 경우 이전에 사용했던 와이파이 네트워크 및 암호, 셀룰러 설정, VPN 설정까지 재설정될 테니 참고하시고 진행하게 되면 모든 네트워크 설정이 삭제되어 다시 초기 설정으로 돌아갈 것이며, 이후 다시 핫스팟 연결을 시도했을 때 해결되어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을 거예요.

 

 

 

 

핫스팟 기기 이름 변경

 

또 다른 조치 방법은 핫스팟 이름 변경으로 해결되는 경우도 있는데 설정에 들어가서 일반> 정보로 진입하면 기기 이름이 표시된 첫 번째 줄이 보여질 테니 탭에서 이동합니다.

 

넘어간 화면에서 이름을 바꿀 수 있으니 기기의 새 이름을 입력하면 될 것이며, 완료 후 저장하고 나서 다시 핫스팟 연결을 시도해보면 Wi-Fi 네트워크 이름 변경의 단순 방법을 통해 제대로 연결되는 걸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더 이상 끊기는 문제나 오류가 발생되지 않을 거예요.

 

그래도 해결되지 않을 땐 아이폰 프레임에 내장된 안테나 설정에 문제가 생긴 것일 수도 있으므로 사설수리 또는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여 점검을 통해 리퍼를 받는 게 확실한 방법일 테니 알아보는 게 좋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아이폰 핫스팟 끊김 문제 해결 방법을 몇 가지 알려드린 정보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됐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할게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