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관련 정보를 알려드리기 위한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이 상품권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발행하는 모바일 버전의 상품권으로 제로페이와 연계되어 있으며, 전국 가맹시장에서 쓸 수 있는 전통시장 상점가, 상권 활성화 구역 전용으로 발행되고 있는 상품권입니다.

 

 

 

 

쓸수록 더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좋고 소비자는 혜택, 지역경제에는 활력을 불어넣는 효과가 있어 필요에 따라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요.

 

지류(종이), 전자, 모바일로 총 3종이 있지만 모바일상품권의 경우 5천원, 1만원, 3만원, 5만원, 10만원 권종이 마련되어 있으며 스마트폰만 있으면 지폐나 카드를 사용할 필요 없이 핸드폰으로 자유롭게 결제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참고로 개인의 경우 할인 혜택은 10%할인, 구매 한도는 1인당 월 50만원이며 할인 비 적용 시 한도는 없고 결제 수단은 현금, 공무원복지카드를 이용할 수 있어요.

 

또한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에만 전액환불(지원금 제외)이 가능하며, 구매일로부터 5년간 사용할 수 있고 매월 70만원까지 할인 구매 가능, 잔여 할인 한도에 따라 자동 할인이 적용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점점 확대되고 있으며, 현재 상품권 구매까지 마친 상태인데 정확히 어떤 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지 궁금한 분들이 많을 것이므로 이번 포스팅을 통해 관련 정보를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거예요.

 

728x90

 

우선 인터넷 검색창을 열고 '온누리마켓'을 검색하면 온누리상품권 사용처소개의 링크를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서 들어가세요.

 

 

ⓒ일상생활 속의 꿀팁> 이미지 출처: 온누리마켓

 

 

메인 화면이 열리면 이렇게 온누리가맹시장 및 모바일가맹점의 지도 확인 서비스를 볼 수 있는데 좌측에 [모바일상품권 가맹점]을 선택합니다.

 

 

 

 

그다음 목록을 눌러 지역을 선택하면 로딩 표시가 잠깐 뜨면서 이후 이용할 수 있는 곳이 결과로 보여질 것이며, 지도상에 시장이나 상점가가 어디에 위치해있는지 쉽게 알아볼 수 있으니 각자 지역에 맞게 설정해서 확인해보면 될 거예요.

 

 

 

 

또한 스크롤을 내려보면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로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할 수 있는 곳을 볼 수 있는데 우체국 전통시장, 피쉬세일, 지마켓, 온누리굿데이, 위메프 오, 허니비즈 등 전국의 온라인 전통시장몰을 확인할 수 있으니 이용하고 싶은 가맹점을 살펴보면 될 것입니다.

 


 

 

 

좀 더 자세히 정리되어 있고 많은 곳을 추가로 알아보고 싶다면 인터넷 검색창을 열고 '전통시장 통통'을 입력하여 찾으면 사이트 링크 밑에 [가맹점포찾기]가 있으니 클릭해서 이동하세요.

 

 

 

 

원하는 시장명, 점포명 또는 품목명을 선택 후 [검색] 버튼을 눌러서 확인할 수 있는데 목록을 눌러 모바일, 지역 정도만 설정하고 검색하면 팝업된 창이 열리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시장명, 상호명, 주소, 대표, 취급품목(업종)은 어떤 게 있는지 표 형식으로 보기 좋게 나열되어 있으니 확인해보면 될 거예요.

 

전체적으로 알아본 결과 단점이 있다면 지류, 전자, 모바일 중에 모바일상품권이 사용처 수가 가장 적은 편이고 생각보다 가맹점이 그리 많지 않아 아쉽긴 했지만 할인율이 높은 편이고 지역경제가 다시 활성화될 수 있다는 걸 생각하면 이 정도는 감안해야 될 부분이라 생각됐습니다.

 

결제 절차(QR 촬영)는 결제하기 선택> 가맹점 QR스캔 선택> 카메라 구동/가맹점 QR스캔> 결제금액 입력> 결제 완료를 할 수 있으니 사용하게 됐을 때 동일한 방법으로 시도하면 될 거예요.

 

이 밖에 사용함에 있어 궁금한 점이 있을 경우 모바일상품권 문의처로 제로페이 고객센터(1670-0582)로 문의하면 자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및 관련 내용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부디 유익한 정보가 됐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할게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