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카오페이지 캐시충전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KakaoPage는 카카오톡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오리지널 독점 웹툰과 웹소설 등이 연재되고 있으며 영화, 방송, 책도 볼 수 있고 전체적으로 작품성이 뛰어난 웹툰이 많아 자주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또한 인기 콘텐츠의 경우 기무(기다리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운영되고 있는데 1시간부터 일주일까지의 시간이 흐르면 볼 수 있게 제공하고 있어 기다리는 분들도 많은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그렇지만 기다릴 필요 없이 자유롭게 즐기고 유료 콘텐츠를 자유롭게 보고 싶은 분들도 많을 텐데 캐시를 충전하면 다양한 콘텐츠를 편하게 볼 수 있음에 관심을 갖게 된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그런 의미에서 카카오페이지 캐시충전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궁금했던 분들은 이 내용을 확인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캐시란? 상품 구매를 위한 카카오페이지 전용 결제 화폐로 유료 콘텐츠를 이용하기 위해선 캐시 충전이 필요할 수 있는데요.

 

 

ⓒ일상생활 속의 꿀팁> 이미지 출처: KakaoPage

 

 

참고로 1일마다 볼 수 있는 횟수권과 제휴를 맺은 다양한 이벤트로 지금 획득 가능한 캐시에 들어가면 응모하거나 참여하는 이벤트가 있고 앱 설치, 쇼핑 등의 활동을 통해서 무료로 캐시를 지급받을 수 있는 방법도 있으니 유료 콘텐츠에 관심이 있지만 결제할 여유가 없는 분들은 이용해보면 좋을 것입니다.

 

728x90

 

유료 충전은 원하는 단위를 선택하고 카카오페이 결제 또는 일반결제 등의 결제수단을 선택해서 충전을 할 수 있는데 방법을 모바일 버전으로 설명해볼 테니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우선 기본적으로 카카오 계정과 연결해서 로그인을 해준 다음 메인 화면이 열렸을 때 좌측 상단에 3단 선을 터치하고 메뉴가 열리면 [캐시 충전/이용 내역]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이동한 화면을 보면 우측 상단에 [캐시충전] 버튼이 마련되어 있으니 눌러주세요.

 

 

 

 

그러면 단위별로 충전할 수 있는 게 보여질 텐데 원하는 걸 선택 후 이용안내 및 결제 진행에 동의 체크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될 것이며, 참고로 충전된 캐시의 유효기간은 5년이고 1캐시는 1원, 사용되지 않은 캐시의 경우 7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가 있으니 알고 계실 필요가 있겠고요.

 

또한 미사용된 이용권은 환불이 가능한데 환불수수료(10% 또는 1,000원 중 큰 금액)를 제외한 나머지의 금액이 환불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광고성 이벤트로 인해 무료로 지급받은 캐시는 환불할 수 없습니다.

 

다음 단계로 카카오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에 대해 안내할 테니 약관에 동의하기 위해 체크한 상태로 넘어가고 가능한 결제 수단을 결정하면 되는데 카카오페이머니, 카카오페이카드 중에 선택하거나 일반결제로 일반 휴대폰, 일반 신용카드, 상품권(문화/해피머니/도서문화상품권), 문화누리카드 중에 선택하는 것도 가능할 거예요.

 

마지막으로 구매조건 확인 및 결제진행에 동의 체크한 상태에서 하단에 [결제하기]를 누르고 선택한 수단에 따라 추가 인증 및 입력 과정을 진행하고 나서 [결제완료]를 누르면 정상적으로 처리되어 충전이 완료될 것입니다.

 

이제 보유캐시에 표시된 걸 볼 수 있을 것이며, 자유롭게 다양한 콘텐츠를 볼 수 있게 되어 만족스러울 거예요.

 

이 박에도 캐시 PASS VIP로 지정금액 충전, 지정일 충전의 다른 충전 방식도 있으니 자주 이용할 분들은 카카오페이지 캐시충전을 해야 될 때 본인에게 편한 방법을 선택하면 됩니다.

 

 

 

 

KakaoPage를 이용하다 보면 간혹 불편한 게 있거나 기타 문의할 내용이 생길 수 있는데 이럴 땐 카카오페이지 홈 화면에서 좌측 상단 메뉴를 누르고 고객센터> 문의하기 경로로 이동하면 문의사항을 제출할 수 있을 거예요.

 

또한 도움말이동하면 많은 분들이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이 자세히 안내된 걸 볼 수 있을 것이며, 확인해보면 궁금한 점이 쉽게 해결될 것입니다.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됐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할게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