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iPhone은 애플사에서 발표하고 있는 스마트폰 시리즈로 기기 디자인뿐만 아니라 실생활에 유용한 편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꾸준히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여러 가지 도움 되는 기능을 이용할 수 있지만 자동 완성의 경우 단어 및 문구를 입력하는 과정에서 다음에 입력할 가능성이 있는 단어 및 문구가 선택 항목으로 표시되는데 이 방법을 이용하면 단 몇 번의 탭만으로 전체 텍스트 문장을 완성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반면에 별로 사용할 일이 없거나 줄임말 또는 신조어를 입력할 때 의도치 않고 생뚱맞은 단어를 추천할 때가 있고 오히려 불필요하고 방해가 될 때도 있어 아예 끄고 싶은 분들도 있을 거예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키보드 설정으로 끄는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궁금했던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일상생활 속의 꿀팁> 이미지 출처: Apple iPhone

 

 

iPhone 바탕 화면을 살펴보면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앱이 있으니 터치해서 들어간 다음 메뉴 중에 [일반]을 선택하도록 하세요.

 

 

 

 

이어서 [키보드]를 누르면 모든 키보드에 관련된 설정으로 자동 수정, 철자(맞춤법) 검사, 자동 완성, 문자 미리보기, 스마트 구두점이 있는 걸 볼 수 있는데 여기서 활성 여부를 본인이 직접 결정할 수 있는 것이니 허용할 건지 해제할 건지 선택하면 됩니다.

 

 

 

 

자동 수정의 경우 문자의 맞춤법을 검사하여 자동 수정되는 것인데 기본적으로 켜져 있으며, 자동 완성은 맞춤법과 기존에 사용한 단어 및 문장을 기반으로 하여 입력할 가능성이 있는 단어를 미리 예측해서 제시하는 것인데 불필요한 분들은 허용되어 있는 버튼을 눌러서 비활성화시킬 수 있을 거예요.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로 버튼을 눌러 해제하면 변경사항이 바로 저장될 것이며, 정상적으로 적용되면 앞으로 키보드에서 단어나 문구를 입력했을 때 추천되거나 입력할 가능성이 있는 단어 및 문구 항목이 더 이상 표시되지 않게 될 것입니다.

 

특별히 설정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은 없으니 아이폰을 처음 사용하거나 익숙지 않은 분들도 쉽게 끌 수 있을 것이며, 이렇게 비활성화하면 거슬리거나 신경 쓰이지 않을 것이므로 자유롭게 텍스트 입력을 할 수 있을 거예요.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됐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 및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