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우체국 ems 요금표 관련 정보를 알려드리기 위한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개인적으로 전에 일하던 곳에서 주문 제작으로 명함을 만들고 배송하는 일을 도왔던 적이 종종 있었고 간혹가다가 해외 배송이 있어 무게를 측정하여 가격을 고객에게 알려주고 선입금 후 우체국 택배기사님을 불러 배송을 보냈던 기억이 있습니다.

 

 

 

 

EMS(Express Mail Service)는 가장 빠른 국제 간의 특급우편 서비스로 전 세계(101개국) 우체국 간에 특별 우편운송망을 통해 가장 빠르고 안전하게 외국으로 배달해 주는 국제특급우편이며, 국가기관인 우정사업본부가 외국의 공신력 있는 우편당국과 체결한 특별협정에 따라 취급하고 있는데요.

 

취급물품은 서류, 서신, 상품견본, 각종 자료 등이 있으며 해외 배송을 진행하려고 할 때 우편물의 중량(kg)은 물론 보내려는 국가에 따라 발생되는 요금이 약간씩 다른 걸 볼 수 있습니다.

 

처음 이용하거나 오랜만에 보내는 분들은 접수 비용이 얼마 정도 되는지 미리 자세히 알아본 후 진행하고 싶을 수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우체국 ems 요금표 관련 정보를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궁금한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거예요.

 



서울지역의 경우 오전 12시까지 접수하면 직항편이 있는 도시지역으로 도쿄, 홍콩, 싱가포르 등은 다음날 또는 3~4일 내에 배달되며, 기타 지역과 국가에는 4~6일 이내에 배달되는 걸 볼 수 있을 겁니다.

 

 

ⓒ일상생활 속의 꿀팁> 이미지 출처: 인터넷우체국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인터넷우체국을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로 공식 사이트 밑에 카테고리로 [EMS/국제우편]의 링크가 마련되어 있으니 클릭해서 들어간 다음 페이지가 열렸을 때 좌측 메뉴 중 국가별 요금안내> 국제우편 요금표를 클릭해서 들어가세요.

 

 

 

 

서류와 비서류로 구분되어 있는데 [서류]를 보면 좌측에 중량(kg)이 표시되어 있고 그 옆으로는 나라별 요금이 나열되어 있으니 확인하면 될 것이며 나라는 호주, 브라질, 캐나다, 중국, 프랑스, 독일, 홍콩, 인도네시아, 일본, 말레이시아, 뉴질랜드, 필리핀, 러시아, 싱가포르, 스페인, 대만, 태국, 영국, 미국, 베트남이 있고 이외는 1, 2, 3, 4지역의 [국가]를 클릭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서류]는 중량이 좀 더 세분화되어 있는 걸 볼 수 있는데 마찬가지 좌측에 중량이 있고 그 옆으로 나라가 보일 것이며, 따로 표시되지 않은 국가는 1, 2, 3, 4지역의 [국가]를 클릭해서 확인할 수 있으니 찾아보면 될 거예요.

 

비서류의 최대 무게는 30kg이고 적용된 중량이 국가별 제한중량 초과 시 발송이 불가한 것은 감안해야 될 것이며 멕시코, 몽골, 스페인, 우크라이나, 이스라엘, 카자흐스탄, 카타르, 폴란드의 경우 최대 중량 제한이 20kg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728x90

 

우편물의 실제 중량과 부피중량 중에 더 높은 중량으로 우편요금이 적용되는데 부피중량 환산 방법중량(kg)=가로(cm)x세로(cm)x높이(cm)÷6,000이니 참고하면 될 거예요.

 

EMS 방문접수 신청 시 EMS 방문 수수료가 추가되는데 1회 방문 1통 당 3천원, 추가 1통 당 천원, 최대 5천원으로 알려져 있으며, 특별 운송 수수료는 코로나19와 같은 전염병, 천재지변 등 운송의 비상상황 발생으로 항공기 요금이 인상될 경우 우편물 요금에 부과하는 특별 수수료가 있습니다.

 

국가별, 우편물종별, 운송편별, 중량별 차등 금액이 적용되고 부가취급 수수료는 인터넷우체국 사이트 내에서 조회된 결과를 참고하면 될 거예요.

 

이렇게 우체국 ems 요금표를 사이트에서 쉽게 볼 수 있는데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면 우측 상단에 [요금계산기]를 눌러 확인해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국제우편이 선택된 상태에서 종별, 도착국명을 선택하고 통수, 실중량, 부피중량을 각각 입력한 다음 [확인] 후 [요금계산]을 누르면 얼마 정도 나오는지 조회할 수 있을 거예요.

 

또한 우체국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EMS 온라인 신청을 하면 요금의 5%를 할인해 준다고 하니 알고 계시면 되겠고 이 밖에도 추가적으로 궁금한 사항이 있을 경우 우편고객센터 1588-1300번(국번없이)으로 문의하면 좀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할게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 및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