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xtvn 채널번호 관련 정보를 알려드리기 위한 포스팅을 해볼 텐데 놀러오락! XtvN은 CJ ENM에서 운영하고 있는 엔터테인먼트 오락 전문 채널로 실험적이고 통쾌한 오락저녁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어 심심할 때마다 즐겨보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평소에 관심 있는 프로그램을 매번 본방사수하면 좋겠지만 종종 개인적인 스케줄이 있거나 평소보다 늦게 귀가하다 보면 보지 못하고 놓쳐버릴 때가 있는데 이럴 때 XtvN 채널을 틀어보면 재방송도 자주하고 있기 때문에 놓친 방송을 다시 볼 수 있어 종종 보게 되는 분들이 많을 거예요.

 

방송되고 있거나 편성될 프로그램은 주로 예능 프로그램임을 알 수 있는데 놀라운 토요일, 유 퀴즈 온 더 블럭, 대탈출, 식스센스, 프리한19, 삼시세끼, 신서유기 시리즈 등이 편성되어 다양한 볼거리로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각 방송 채널은 지역에 따라 채널번호가 다르고 아날로그방송, 디지털방송, 단방향HD(8VSB) 형식이냐에 따라 번호가 약간씩 달라서 가끔씩 헷갈릴 때가 있어 정확히 알아보고 싶을 때가 있을 겁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xtvn 채널번호 관련 정보를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궁금했던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일상생활 속의 꿀팁> 이미지 출처: XtvN

 

 

우선 미리 알려드릴 공지사항으로 XtvN은 2021년 9월 1일(수)부터 채널명이 tvN SHOW로 변경되면서 개편한다는 공지가 있으니 참고하실 필요가 있겠고요.

 

 

 

 

IPTV 채널로 디지털방송의 경우 SK브로드밴드의 B tv는 85번, KT는 32번, LG U+는 42번이고 위성 채널인 KT스카이라이프는 46번으로 지역에 상관없이 전국 공통으로 알려져 있으니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728x90

 

다음으로 채널번호를 표 형식으로 확인하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텐데 검색을 통해 공식 사이트로 이동하면 상단 메뉴로 [채널번호표]가 있으니 클릭해서 이동하세요.

 

 

 

 

채널번호안내로 XtvN 목록이 선택된 상태에서 보여질 것이며 기본적으로 서울로 표시되어 나올 텐데 인천, 경기, 강원, 대전/충청, 광주/전라, 대구, 울산/경상, 부산/제주, 기타 중에 해당되는 걸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지역, 방송사명, 아날로그, 디지털, 단방향HD(8VSB), 고객센터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니 거주하고 있는 지역에 맞게 선택해서 알아보면 될 거예요.

 

 

 

 

이 밖에도 상단 메뉴에서 일일편성표를 클릭하면 선택한 날짜에 맞게 편성된 프로그램 정보, 등급, 방송시간 등이 안내된 표를 볼 수 있으니 특정 프로그램의 방송시간이 궁금한 분들은 확인해보면 될 것입니다.

 

이상으로 xtvn 채널번호 관련 정보를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할게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 및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