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I3GSvcManager 정체 및 관련 정보를 알려드리기 위한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PC로 인터넷 사용을 하다 보면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정리해서 용량을 확보하게 될 때가 있을 것이며, 이런 작업을 주기적으로 진행하면 좋지만 가끔씩 여유 있는 시간에 생각났을 때 정리하는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렇다 보니 나중에 확인했을 때 무슨 이유 때문에 설치된 건지 잘 모르겠고 생소한 프로그램명을 보게 되어 지워도 되는 건지 확실치 않은 상황이라 일단은 방치하고 있는 상태인 분들도 많을 거예요.

 

 

 

 

이번 시간에 알려드릴 프로그램은 I3GSvcManager라는 이름을 가진 파일이며, 저 같은 경우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를 이용하고 나서 설치된 걸 볼 수 있었는데 지워도 되는 건지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은 마음에 관련 정보를 검색해서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확인해본 결과 금융결제원 계좌이체 관련 개인정보유출 방지 및 부정접속 방지 프로그램(IPinside)과 관련성이 있는 걸 알게 됐는데요.

 

 

 

 

IPinside LWS Agent는 전자금융사기예방을 위한 접속자 PC정보의 수집, 해외 IP 분석 및 차단, 부정접속을 방지하는 프로그램으로 보안상 유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보통 은행 및 관공서 사이트에서 설치하는 걸 권장하고 있습니다.

 

728x90

 

그렇지만 더 이상 특정 사이트를 이용할 일이 없거나 이젠 불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분들도 있을 텐데 I3GSvcManager.exe 파일을 우클릭해서 지워도 괜찮으니 신경 쓰이는 분들은 찾아서 삭제하면 될 거예요.

 

 

 

 

또한 PC 화면 좌측 하단에 있는 시작 메뉴를 통해 제어판에 들어간 다음 [프로그램 제거]를 클릭하여 목록을 살펴보면 interezen 게시자의 IPinside LWS Agent가 있을 테니 우클릭해서 [제거/변경]을 누릅니다.

 

잠시만 기다리면 작은 창이 뜨면서 정상적으로 삭제됐다는 걸 알려줄 테니 [확인]을 눌러 마무리하면 될 거예요.

 

 

 

 

만약 나중에 해당 사이트에 또 들어가서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어차피 다시 설치가 진행될 것이므로 사양이 좋지 않은 PC거나 당장 필요하지 않은 프로그램은 이런 식으로 전체적으로 확인해서 정리하면 될 것이며, 안전하게 시스템 종료하여 재부팅을 해보면 좀 더 쾌적해진 PC 환경을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할게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 및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