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틱톡 회원탈퇴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TikTok은 디바이스나 웹에서 수백만 개의 개성 넘치고 재밌는 쇼트 영상을 볼 수 있고 최신 트랜드와 밈 등을 쉽게 파악할 수 있어 여러모로 심심할 때 이용하기에 좋습니다.

 

최근엔 리워드 형식의 포인트도 적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관심을 갖고 이용 중인 분들이 많아졌음을 알 수 있는데요.

 

 

 

 

여러 가지 장점이 있지만 일부 몇몇 분들은 이용하다 보면 개인 정보 유출의 보안 문제가 우려되어 이미 만든 계정을 삭제하고 싶어질 수 있고 별로 볼만한 영상이 없는 것 같아 앱을 지우기 전에 깔끔하게 계정 탈퇴를 하기로 마음먹은 분들도 있을 거예요.

 

이런저런 일로 왠지 문제가 생길 것 같기도 하고 불안해서 삭제하려고 하는데 아직 틱톡 환경에 익숙지 않다 보니 어떤 경로로 들어가서 지우면 되는지 잘 모르겠고 헷갈릴 수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계정 지우는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궁금한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일상생활 속의 꿀팁> 이미지 캡처: TikTok

 

 

우선 TikTok 앱을 실행한 다음 우측 하단에 [나]를 선택하고 넘어간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3단 선 표시를 누르세요.

 

 

 

 

그러면 설정 및 개인 정보 화면으로 이동하는데 계정 항목 밑을 보면 [계정 관리]가 있으니 선택하도록 합니다.

 

이제 틱톡 회원탈퇴를 진행할 수 있는 [계정 삭제]를 눌러서 이동해 주세요.

 

계정을 삭제할 경우 앞으로는 더 이상 틱톡에 로그인할 수 없고 게시한 동영상에 대한 액세스 권한이 손실된다고 하니 미리 게시한 영상을 지우고 나서 진행하는 게 좋을 것이며, 구입한 아이템에 대한 환불도 불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틱톡 화면 우측 하단에 '나'를 선택하면 게시했던 영상 목록이 나오는데 선택해서 영상이 재생되면 점 3개 표시를 누르고 [삭제]를 선택해서 지울 수 있음)

 

 

 

 

또한 채팅 메시지 등 계정에 저장되지 않는 정보가 다른 사람에게 계속 표시될 수 있고 사용자 계정이 30일간 비활성화되는데 이 기간 동안 사용자 계정은 대중에게 표시되지 않고 30일 후에 사용자 계정은 영구적으로 삭제됩니다.

 

이런 유의사항을 꼼꼼히 확인하실 필요가 있고 삭제하려는 결정에 변함이 없다면 [계속]을 누르세요.

 

728x90

 

카카오톡 또는 구글 계정으로 가입한 분들은 계속하기 위해 연결된 계정 인증으로 로그인을 한 번 해줘야 될 것이며, 휴대전화 번호로 가입한 분들은 6자리의 코드를 입력하셔야 됩니다.

 

 

 

 

SMS 인증을 완료하여 이 계정이 본인의 소유임을 확인해야 되는 단계이니 6자리 숫자를 확인 후 동일하게 입력하도록 하고 이어서 [계정 삭제]를 탭하면 깔끔하게 TikTok 계정을 지울 수 있을 거예요.

 

정상적으로 처리되면 계정이 사라졌기 때문에 가입하는 화면이 나오는 걸 볼 수 있는데 만약 다시 이용하고 싶은 분들은 비활성화되어 있는 기간일 경우 언제든지 취소하고 계정을 복구할 수가 있으니 좀 더 이용하고 싶을 땐 활성화를 탭하여 다시 로그인하면 된다는 것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처럼 알고 보면 틱톡 회원탈퇴 방법은 별로 어렵지 않고 간단하니 지우기로 결정한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하여 동일 경로로 들어가서 계정 삭제를 하면 되고 이제 앞으로는 신경 쓰지 않아도 되기에 홀가분함을 느낄 거예요.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 및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