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페이코 포인트 충전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PAYCO는 NHN에서 출시한 간편결제 서비스로 결제수단을 등록해서 쉽고 편리하게 결제를 할 수 있음은 물론이며 송금, 금융 정보 조회, 비대면 채널링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최근에 대형 기업과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포인트 결제 방식을 적용한 바 있으며, 돈버는 어플을 이용해서 포인트를 지급받거나 이를 현금화시킬 수 있는 앱테크가 유행을 하고 있어 덩달아 페이코에도 관심을 갖게 된 분들이 많아졌음을 알 수 있는데요.

 

PAYCO 포인트란?
페이코 결제 또는 이벤트 등을 통해 적립받거나 직접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는 재화를 의미함.

 

이렇게 충전된 포인트를 이용해 가맹점에서 구매할 경우 포인트 리워드가 적립되는데 특별히 올여름(8.1~8.31까지)에는 5%추가 적립금을 주는 혜택이 제공되고 있는 상태이며, 이러한 사실을 알게 된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방법이 궁금해서 알아보고 계신데 기본적으로 편하게 사용하기 위해선 페이코 앱을 설치하고 아이디를 생성해야 됩니다.

 

페이코 포인트 충전과 관련된 좀 더 자세한 설명이 궁금한 분들을 위해 이번 포스팅 내용을 통해서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해보시면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해요.

 


 

 

 

우선 핸드폰에서 스토어 앱을 열고 '페이코'를 입력해서 찾으면 쉽게 설치를 할 수 있으니 진행하면 되고 완료되면 [열기]를 눌러 앱을 실행한 다음 서비스와 관련된 간단 설명이 나오는데 [시작하기]를 눌러서 넘어갑니다.

 

PAYCO 계정 등록하는 방법

 

ⓒ일상생활 속의 꿀팁> 이미지 캡처: NHN PAYCO

 

 

로그인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 신규 유저일 경우 [회원 가입]을 누른 다음 이메일 주소나 휴대폰 번호로 가입을 할 수 있으니 본인이 생각하기에 편한 방식을 선택하면 되겠고 안내에 따라 입력 및 선택하는 과정을 완료해 주세요.

 

 

 

 

이후 간편결제 진행을 위해 본인인증이 필요하다고 나올 테니 본인 명의의 휴대전화 번호로 인증을 하면 됩니다.

 

계좌 등록 및 포인트 충전 방법

 

 

 

모든 계정 등록 과정을 완료하면 이런 구성을 갖춘 메인 화면을 볼 수 있는데 우측 하단에 [더보기]를 눌러주세요.

 

이어서 상세 포인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 우측 상단에 표시된 [충전]을 누릅니다.

 

 

 

 

충전 방식은 계좌, 무통장입금, 북앤라이프 문화상품권, 해피머니상품권, 모바일 티머니, ATM 충전, PAYCO상품권, 한화생명 크레딧 중 원하는 방식을 선택하면 될 것이며 계좌를 사용하려면 먼저 본인 명의의 은행 계좌를 결제수단으로 등록해야 됩니다.

 

728x90

 

참고로 상품권8%, 모바일 티머니4%의 사용수수료가 있으므로 수수료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이 충전된다는 걸 미리 알고 계실 필요가 있을 것이며, 무통장입금은 사용수수료가 없지만 최소 충전 금액이 30,000P입니다.(현금 1원당 1포인트와 동일함)

 

저 같은 경우 [계좌]를 선택했고 사용 중인 은행 계좌를 등록하려고 했으며, ARS인증(출금동의)을 마치면 본인 계좌 확인을 위해 추가 인증을 또 해야 됐기에 진행했어요.

 

 

 

 

그러면 페이코에서 확인차 1원을 입금하게 될 텐데 이때 보낸사람의 이름을 보면 끝에 숫자 3자리를 확인할 수 있으니 동일하게 입력하여 본인인증을 마치면 되고 이후 주소를 입력하는 과정까지 진행하니까 정상적으로 완료할 수 있었으며, 마지막에는 결제 시 사용할 비밀번호 숫자 6자리를 입력하면 계좌가 등록된 걸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최소 충전 포인트는 삼만 P부터 가능하며, 사용수수료는 없고 밑에 [다음]을 눌러서 넘어가면 다시 한 번 상세 정보를 확인하게 될 텐데 이상 없을 경우 동의하는 의미로 [충전]을 눌렀을 때 정상적으로 페이코 포인트 충전이 완료된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이제 이 포인트를 이용해서 온·오프라인에서 자유롭게 결제를 할 수 있을 것이며, 추가 적립금 혜택도 쏠쏠히 모으는 재미도 느낄 수 있으니 여러모로 마음에 들고 만족스러울 것입니다.

 

이렇게 생활밀착형인 페이코를 이용하면 앞으로 간편하게 결제하고 안전한 금융 생활을 할 수 있게 될 테니 쇼핑 및 상품 구매 시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해요.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 및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