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토스 이체확인증 발급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Toss 앱은 비바 리퍼블리카에서 만든 모바일 송금 앱으로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나 보안 매체 없이 간편하고 빠르게 금융 업무를 처리할 수 있어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사용하다 보면 필요에 따라 연말정산을 해야 될 때가 있고 월세를 살고 있는 분들의 경우 세액공제를 받기 위해 월세액 지급 증명서류로 이체확인증이 필요할 수 있는데 이럴 때 토스 앱을 이용하면 직접 금융기관 창구에 찾아가서 대면해야 되거나 승인 절차를 진행하지 않고 송금확인증의 문서를 쉽게 발급받을 수 있으니 매우 편리할 거예요.

 

그렇지만 이런 방법이 있다는 걸 아직 모르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입금확인증 요청하는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궁금했던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하면 분명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일상생활 속의 꿀팁> 이미지 출처: Toss 앱

 

 

우선 토스 앱을 실행한 다음 우측 하단에 [전체] 메뉴를 누르고 우측 상단에 있는 [고객센터]를 선택해 주세요.

 

 

 

 

넘어간 화면에서 아래를 보면 [송금확인증이 필요해요] 항목이 마련되어 있으니 선택하도록 합니다.

 

 

 

 

이제 간단히 내역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겠지만 밑에 [조회 기간 선택하기]를 눌러 알아보는 것도 가능하니 확인해보시면 되겠고 현재 2021년을 기준으로 설명하면 지난 해의 2020년 1월 1일~2020년 12월 31일까지의 기간을 설정하면 될 거예요.

 

만약 선불이 아니고 후불일 경우에는 조회 가능한 최장기간이 1년을 초과할 수 없으므로 시작일을 2020년 2월 1일로 하고 종료일을 2021년 1월 31일로 적용하여 내역을 조회하면 되니 설정 후 확인해보시면 될 것입니다.

 

 

 

 

결과로 내역이 나오면 원하는 항목에 체크 표시를 해주고 하단에 [발급받기]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생성하는 중이니 잠시만 기다리면 되고 이후 토스 이체확인증으로 사용 가능한 송금확인증의 문서를 볼 수 있는데 기본적으로 요청 고객 정보와 송금 상세내역, 발행처, 큐알코드 등이 표시된 걸 볼 수 있을 겁니다.

 

728x90

 

이제 우측 상단에 점 3개 표시를 탭하면 파일 보내기로 메신저나 이메일 등 다른 곳에 전송하는 것도 가능하고 드라이브에 저장하거나 인쇄를 선택해서 프린터와 연결 후 출력할 수도 있으니 편한 방식을 선택하면 될 거예요.

 

그렇지만 인쇄 또는 스캔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이미지 파일로 다운로드하거나 PDF로 출력하기의 기능을 이용해서 파일 형식으로 제출할 수도 있으니 상황에 따라 편한 방법을 선택하여 증빙서류로 사용하면 될 것입니다.

 

진행하는 과정에 있어 특별히 어려운 점은 없을 것이며, Toss 앱을 이용하고 있다면 누구나 쉽게 토스 이체확인증으로 송금확인증을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으니 서류 형식으로 필요할 때 발급받아 제출하면 될 거예요.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 및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