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ERR_CONNECTION_TIMED_OUT 에러 증상 해결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크롬에서 인터넷을 하다 보면 간혹 무슨 이유 때문인지 어느 순간부터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음의 오류를 알리는 화면이 나오게 되어 당황스럽고 특정 사이트에 들어갈 수 없게 되어 난감했던 적이 있을 겁니다.

 

 

 

 

자세히 확인해 보면 해당 사이트에서 응답하는 데 있어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고 연결 확인, 프록시 및 방화벽 확인, Windows 네트워크 진단 프로그램 실행의 방법을 시도해 보라고 제안을 하지만 무슨 말인지 잘 모르겠고 구체적으로 어떻게 대처해야 될지 몰라 머뭇거리고 있는 상황인 분들이 있을 거예요.

 

 

ⓒ일상생활 속의 꿀팁> 이미지 출처: Chrome

 

 

이러한 문제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을 때 급하게 인터넷 검색을 해야 될 경우 다른 브라우저를 실행하면 되지만 이런 대처가 아닌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서 확실히 해결하고 싶은 분들도 있을 겁니다.

 

대표적인 원인은 네트워크상의 문제로 인터넷 연결이 원활하지 않거나 제대로 작동하지 않고 방문하려는 웹 페이지의 서버 응답 시간이 너무 지연되고 있어 초과되는 문제가 발생한 것이니 이에 따른 조치를 취하면 된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ERR_CONNECTION_TIMED_OUT 에러 현상 해결하는 방법을 몇 가지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ERR_TIMED_OUT의 첫 번째 해결 방법은 네트워크 또는 와이파이의 연결 상태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는데 연결 상태가 원활하지 않을 경우 연결을 일부러 끊었다가 다시 연결해 보시고 여전히 개선되지 않을 땐 아예 공유기를 껐다가 켜보는  시도를 해보면 네트워크 요구 사항이 확인되면서 다시 액세스할 수 있게 될 겁니다.

 

 

 

 

두 번째 방법은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해보는 것인데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 점 3개를 눌러서 나온 메뉴 중 [설정]을 눌러 들어간 다음 이동한 화면에서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개인정보 및 보안 항목에 있는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찾을 수 있으니 선택해 주세요.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의 창이 열리면 고급 탭이 선택된 상태에서 인터넷 사용 기록, 다운로드 기록,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 항목이 체크되어 있을 텐데 깔끔하게 정리를 해주시고 이후 크롬 브라우저를 닫았다가 다시 열어서 확인해보면 해당 사이트에 정상적으로 진입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세 번째 방법은 윈도우의 호스트 파일 편집으로 문제 현상을 해결할 수가 있는데 검토하고 수정하기 위해선 내 PC로 들어간 다음 C 드라이브로 진입하여 Windows> System32> drivers> etc 폴더로 들어가시고 hosts를 더블클릭한 후 메모장과 연결해서 열어주세요.

 

 

 

 

메모장 마지막 해시(#) 기호 행 다음에 웹사이트 IP 주소 또는 호스트 이름이 있는 걸 볼 수 있으니 이 주소를 지워주시고 변경 사항을 저장하고 나서 다시 브라우저를 열어보면 수정되어 들어갈 수 없었던 웹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네 번째 방법은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R키를 동시에 같이 눌러주면 실행 창이 열리는데 명령어 입력란에 inetcpl.cpl를 적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인터넷 속성 창이 열리는데 상단에 [연결] 탭을 누른 다음 [LAN 설정]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3가지 항목이 보이는데 자동으로 설정 검색은 체크하고 자동 구성 스크립트 사용과 사용자 LAN에 프록시 서버 사용(이 설정은 전화 연결이나 VPN 연결에는 적용되지 않음)은 해제되어 있는 상태에서 하단에 [확인]을 눌러주세요.

 

이후 다시 크롬 브라우저를 열고 특정 사이트로 들어가는 시도를 해보면 이제 ERR_CONNECTION_TIMED_OUT 오류가 뜨지 않게 될 것이며 예전처럼 정상적으로 액세스되어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할게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 및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