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국민은행 예금잔액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유학 또는 이민을 준비하거나 때때로 부동산, 법원 등의 업무를 진행하기 위해 예금잔액증명서가 필요한 적이 있을 것이며, 금융기관은 고객의 요청에 따라서 예금 잔액을 증명할 수 있는 문서를 발행해 주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시간적인 여유가 있다면 금융기관을 방문해서 의뢰하면 되지만 직접 찾아갈 시간이 없거나 거동이 불편해 움직일 수 없는 상태일 경우 인터넷으로 발급하는 게 가능한지 궁금하여 검색을 통해 알아본 분들이 있을 거예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KB국민은행의 공식 사이트를 이용하면 가능하긴 하지만 해지된 계좌이거나 실명 확인이 어려운 계좌, 발급기준일을 2010.2.15 이전일자로 선택했을 경우, 영문 고객명 미 등록 고객의 영문잔액증명서 발급 시 해당 업무를 처리하는 것은 불가하오니 참고하시고 진행하기 어려운 상황인 분들은 직접 영업점을 방문해서 알아보거나 이에 따른 조치를 취할 필요가 있을 겁니다.

 

이런 부분에 해당되지 않는 계좌라면 인터넷상에서 요청하여 출력 업무를 처리할 수가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국민은행 예금잔액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거예요.

 


 

ⓒ일상생활 속의 꿀팁> 이미지 출처: KB국민은행

 

 

PC 버전, 개인일 경우를 기준으로 알려드릴 텐데 우선 인터넷 검색을 통해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간 다음 상단 메뉴 중 개인 메뉴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하위 메뉴로 [뱅킹관리]를 찾을 수 있으니 클릭해서 이동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제증명발급과 관련된 항목이 밑에 나열된 걸 볼 수 있는데 여기서 [예금잔액증명서]를 클릭하고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에 해당되기 때문에 넘어간 화면에서 인증서 또는 스마트폰 인증을 통해 로그인을 해야 될 거예요.

 

 

 

 

공동인증서로 진행해볼 경우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될 테니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 될 것이며, 저의 경우 보안 프로그램 설치를 완료한 다음 다시 동일 경로로 들어가서 선택을 하니까 전자 서명 작성 창이 나왔고 이후 인증서 암호를 입력해서 진입할 수 있었습니다.

 

 

 

 

이 서비스는 발급기준일자의 최종잔액으로 고객의 예금 등에 대한 증명서를 발급하는 거래이며, 잔액증명서 발급 시 (가)압류, 질권, 관련대출 등의 인출제한 내용이 표시되어 발급될 수 있고 필요 시 한 번에 다섯개의 계좌까지 선택하여 한 장으로 발급하는 것도 가능하세요.

 

안내 내용을 전체적으로 읽어본 후 밑에 증명구분과 발급기준년월일을 선택한 상태에서 [확인]을 누릅니다.

 

 

 

 

이어서 계좌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직접 입력하거나 우측의 계좌선택을 눌러서 알아보셔도 되고 발급매수, 사용목적, 주민등록번호, 출금계좌번호를 선택하거나 맞는지 보시고 수수료 조회를 눌러서 확인한 다음 출금계좌비밀번호를 입력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수수료는 회원등급에 따라 다른데 일반일 경우 온라인에선 1,000원에 이용할 수 있을 것이며 이후 발급정보, 발급내용, 수수료의 내역을 볼 수 있고 추가 본인 인증을 한 다음 보안매체의 비밀번호 입력을 하여 [확인]을 누릅니다.

 

마지막 단계로 전자 서명 작성 창이 한번 더 뜨게 될 테니 인증서 암호를 또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발급 신청이 정상적으로 완료될 것이며, [접수증 출력하기]를 눌렀을 때 팝업이 열리면서 증명서의 내용을 전체적으로 볼 수 있을 거예요.

 

 

 

 

출력을 원한다면 [인쇄]를 누른 다음 지원 가능한 연결된 프린터로 이 문서를 출력할 수 있으니 필요한 분들은 인쇄를 하면 될 것입니다.

 

진행하는 과정이 다소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겠지만 직접 순서대로 따르고 선택하다 보면 금방 발급 과정을 마무리할 수 있게 될 테니 편리하고 만족스러울 거예요.

 

이상으로 국민은행 예금잔액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린 정보 포스팅을 마치겠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으며,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 및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