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갤럭시 흑화현상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삼성의 안드로이드 Galaxy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간헐적으로 무슨 이유 때문인지 갑자기 액정(디스플레이) 화면이 검게 꺼진 것 같은 문제가 종종 발생하곤 하여 당황스럽고 난감했던 적이 있을 겁니다.

 

 

 

 

흑화현상은 디스플레이와 메인보드의 연결되는 부분인 커넥터의 오류, 불량으로 갑자기 정전되듯이 꺼지는 증상을 의미하며, 이때 폰은 켜져 있으면서 일부 센서 및 터치 패널은 살아있지만 전화가 오거나 알림이 울려도 확인할 수가 없어서 답답하고 불편했던 분들이 있을 거예요.

 

 

 

 

디바이스의 캐시가 쌓여서 오류가 생긴 상태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인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일시적인 시스템 오류일 수도 있지만 이런 문제적 결함이 생겼을 때 대처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궁금해서 알아본 분들이 꽤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갤럭시 흑화현상 해결 가능한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여 시도해보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조치 방법으로 화면 터치 및 버튼 동작은 가능한 상태라면 재부팅(강제종료)을 해볼 필요가 있는데 전원(측면) 버튼과 음량(하) 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누르면 다시 시작할 수 있을 것이며, 이후 정상적으로 화면이 나오게 되어 평소처럼 동작할 수 있을 겁니다.(측면에 전원 버튼이 없는 기종은 빅스비 버튼과 음량(하) 버튼을 누르면 됨)

 

이 밖의 방법으로 웹상에서 찾아보면 USIM 분리, 다크모드 및 화면보호기 설정 해제, 핸드폰 초기화 등의 해결책을 제안하는 내용도 볼 수 있겠지만 해결되지 않는다는 목소리가 많은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러니 이럴 땐 가까운 서비스센터(삼성 디지털프라자)를 알아본 후 방문하여 전문가의 도움으로 Display HW 점검을 받아보는 게 좋을 것이며, 찾가아기 전에 운영시간과 센터 방문 전 확인할 사항을 미리 알고 있으면 이후 순조롭게 접수하여 수리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일상생활 속의 꿀팁> 이미지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이런 여러 가지의 상황을 고려하여 찾아갔지만 간혹 부품 재고가 부족하거나 사정에 따라 생각보다 수리 기간이 길어질 수도 있는데 이런 부분은 어쩔 수 없이 감안해야 되지 않을까 싶고 A/S 후 핸드폰 작동은 물론 외관상 이상은 없는지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을 거예요.

 

이유는 수리하는 과정에서 실수로 생각지 못한 부분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고 다시 번거롭게 방문해야 되는 일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니 수리를 마친 후 복귀하기 전에 기기를 다시 한 번 제대로 확인해보는 게 여러모로 좋을 것입니다.

 

액정 무상 보증기간(2년)에 대부분 무상수리 또는 교체가 가능하지만 떨어뜨리거나 물에 빠뜨려서 문제가 생긴 것일 경우 본인에게 귀책사유가 있으므로 별도의 요금이 발생될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해야 될 거예요.

 

핸드폰 최적의 상태 유지하는 꿀팁

 

평소에 주기적으로 최신 버전의 소프트웨어로 업그레이드를 해주는 게 좋고 속도 개선을 위해 가끔씩 전원을 껐다가 켜는 게 좋다고 하니 기억하시면 되겠고요.

 

사용 시 충전 단자에 수분이 유입됐을 땐 건조 후 충전하는 게 안전할 것이며 전화번호, 사진, 문서 등의 중요한 데이터는 주기적으로 백업해서 관리하는 습관을 들이는 게 좋을 것입니다.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할게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 및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