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갤럭시 블루투스 이름 변경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삼성의 갤럭시폰을 사용하다 보면 근거리 무선 전송 기술인 블루투스(Bluetooth)로 다른 핸드폰은 물론 PC, 이어폰, 헤드폰 등의 기기를 서로 연결해서 정보를 교환하게 될 때가 있을 겁니다.

 

 

 

 

이때 표시되는 이름은 한 번도 바꾼 적이 없다면 기본적으로 모델명이 표시되는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내 디바이스를 다른 기기와 헷갈리지 않고 쉽게 알아볼 수 있는 방법으로 나만의 의미 있고 특별한 이름으로 바꾸고 싶을 때가 있는데 어디로 들어가서 바꾸면 되는지 잘 몰라서 헤매고 있는 분들이 있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갤럭시 블루투스 이름 변경하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일생팁> 이미지 캡처: Galaxy Smartphone

 


고유한 나만의 이름으로 지정하고 싶다면 우선 설정으로 들어가야 되는데 바탕 화면에서 설정을 찾거나 폰 화면 상단의 알림 창인 퀵 패널의 상단 바를 내리면 톱니바퀴 모양을 쉽게 확인할 수 있으니 탭해서 진입합니다.

 

 

 

 

이동한 화면에서 맨 밑으로 내려보시면 상태, 법률정보, 휴대전화 이름을 바꿀 수 있는 [휴대전화 정보]를 찾을 수 있으니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휴대전화와 관련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 갤럭시 블루투스 이름 변경 작업을 위해 표시한 [편집]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제 휴대전화 이름으로 모델명이 표시된 창이 나올 테지만 아래 자판에서 X 표시를 눌러 지울 수 있고 여기서 내가 원하는 이름으로 바꿀 수 있는 것인데요.

 

이곳에서 이름을 바꾸면 블루투스, Wi-Fi 다이렉트, 핫스팟 등 다른 기기와 연결할 때, 다른 디바이스에 이 이름이 표시되게 할 수 있는 것이니 생각했던 이름을 입력 후 [완료]를 누르면 되겠습니다.

 

 

 

 

한글이나 영어 모두 입력 가능하지만 연결된 기기에는 제대로 표시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웬만하면 영어로 입력하는 게 좋다고 알려져 있으니 참고하세요.

 

 

 

 

정상으로 적용되면 휴대전화 정보 상단에 바뀐 이름을 볼 수 있을 것이며 이후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해 연결됐을 때 기기명이 바꾼 이름으로 표시되는 걸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핸드폰을 초기화시켰거나 다른 폰으로 교체했을 때 어떻게 보면 기본적인 세팅에 해당될 수 있는 부분이니 내 디바이스명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싶은 분들은 알려드린 내용을 참고해서 바꾸면 될 거예요.

 

이상으로 갤럭시 블루투스 이름 변경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시는 건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 및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