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유튜브 쇼츠 차단, 특정 채널 나오지 않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YouTube의 shorts는 스마트폰과 유튜브 앱의 쇼츠 카메라만 있으면 누구든지 새로운 시청자와 소통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보통 세로 화면으로 최대 60초 길이의 짧은 동영상을 쉽게 제작할 수 있어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점점 늘고 있습니다.

 

 

 

 

짧은 시간에 볼 수 있는 영상이 많아 흥미와 관심이 생겨서 시간 날 때마다 보고 있는 분들이 많을 텐데 간혹 특정 국가 또는 마음에 들지 않고 무의미한 영상을 보게 됐거나 혐오스럽고 꺼려지는 영상이 나올 때도 있어 앞으로 해당 채널은 아예 시청하고 싶지 않고 또 다시 나타나지 않게 확실히 차단하고 싶은 적이 있을 거예요.

 

그렇지만 아무리 찾아봐도 즉시 차단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되고 있지 않은 것 같아서 한참을 헤매고 있는 분들이 있을 텐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shorts에서 관심 없고 마음에 들지 않는 채널을 정리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어느 정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모바일 기준으로 알려드릴 텐데 유튜브를 실행하고 홈 피드에서 화면을 아래로 내리다 보면 Shorts 베타로 표시된 항목이 나뉘어져 있는 걸 볼 수 있는데 여기서 살펴보고 마음에 들지 않은 영상을 정리할 수 있을 거예요.

 

 

 

 

유튜브 쇼츠 차단을 하고 싶은 섹션을 찾고 나서 해당 섹션의 우측 상단을 보면 점 3개 표시가 있으니 터치한 다음 목록이 나오면 [관심 없음]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동영상 삭제됨'의 메시지가 하단에 표시될 것이며, 유튜브에선 선택에 따른 데이터가 알고리즘에 반영되어 사용자가 싫어하는 영상 및 카테고리는 다시 나타나지 않게 할 수 있으니 마음에 들지 않는 채널을 이런 식으로 조치를 취하여 차단해보시면 될 거예요.

 

 

 

 

아예 홈 피드에서 보여지지 않게 하고 싶을 경우엔 동일한 방법으로 15개의 섹션을 모두 관심 없음을 누른 상태에서 새로고침을 하거나 앱을 완전히 종료했다가 다시 실행해보면 더 이상 Shorts 섹션이 홈 피드에 나타나지 않게 될 것입니다.

 

 

ⓒ일상생활 속의 꿀팁> 이미지 캡처: YouTube shorts

 

 

또 다른 방법은 쇼츠 영상을 보고 싶긴 한데 특정 채널만 마음에 들지 않아서 차단하고 싶은 분들도 있을 텐데 이럴 땐 영상이 재생된 상태에서 하단을 보면 채널이 표시되어 있으니 선택해서 들어간 다음 이동한 화면에서 프로필을 선택하세요.

 

 

 

 

그러면 해당 채널의 메인 화면을 볼 수 있게 될 텐데 이때 우측 상단에 점 3개 표시를 누른 다음 메뉴가 나오면 [사용자 차단]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이후 팝업이 뜨면서 사용자를 차단하면 내가 업로드한 동영상에 이 사용자가 댓글을 달 수 없다고 알리는 내용이 나오지만 상관없을 경우 [차단]을 결정하면 될 거예요.

 

아직 베타 버전이라 특정 채널을 shorts 화면에서 바로 차단할 수 없는 상태지만 이런 방식으로라도 보기 싫은 채널을 정리할 수 있으니 마음에 들지 않고 꺼려지는 채널을 만났을 때 알려드린 것처럼 조치를 취하면 될 것입니다.

 

이상으로 유튜브 쇼츠 차단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린 정보성 포스팅을 마치겠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으며,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도록 할게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 및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