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갤럭시 모션포토 끄기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Galaxy 스마트폰에는 다양한 기능이 지원되고 있는 걸 볼 수 있고 실생활에 유용하게 쓸 수 있어 도움이 되기도 하지만 몇몇 분들에게는 오히려 불필요하게 느껴져서 해제하고 싶은 경우도 있을 겁니다.

 

 

 

 

오늘 알려드릴 갤럭시의 모션포토(Motion photo)는 촬영을 위한 셔터 버튼을 누르기 직전의 약 2초 전 동작까지 함께 촬영할 수 있는 기능으로 샷을 만드는 과정에서 시간적 상황을 놓치고 싶지 않을 때 사용되는 경우가 많고 설정했을 때 동적인 생동감을 느낄 수 있으며, 주로 순간적으로 포착하기 어려운 사진을 찍어야 되는 상황에서 이용되고 있는데요.

 

 

ⓒ일상생활 속의 꿀팁> 이미지 컵처: Galaxy Smartphone 

 

 

필요에 따라 움짤처럼 GIF나 동영상으로 추출하는 것도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사용하고 싶지 않은데 실수로 잘못 눌렀거나 일시적인 오류가 생긴 바람에 모션포토가 적용된 상태가 돼버렸을 수 있고 이로 인해 다시 일반 카메라 모드를 사용하고 싶어서 모션포토 기능을 끄고 싶은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사진인지 영상인지 확실히 구분되지 않고 특별히 유용한 장점도 느껴지지 않는 분들도 있을 텐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갤럭시 모션포토 끄기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비활성화하고 싶은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하면 될 거예요.

 

 

 

 

모션 포토를 설정할 수 있는 갤럭시 기종은 Galaxy S20, S20+, S20 Ultra, Z Flip, Note10, Note10+, S10e, S10, S10+, Fold, Note9, S9, S9+, Note8, S8, S8+, S7, S7 edge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종마다 약간씩 다르겠지만 대부분 카메라 설정 옵션에서 모드 상태를 변경하는 방법으로 끌 수가 있으니 밑에 내용을 확인하여 동일하게 선택하면 될 것입니다.

 


 

 

 

일단은 스마트폰 바탕 화면에 있는 삼성의 기본 카메라 앱을 실행한 다음 촬영 화면이 나왔을 때 상단을 보면 기본 옵션으로 사각형 틀에 재생 아이콘이 노랗게 켜짐으로 표시되어 있는 걸 찾을 수 있을 거예요.

 

만약 상단에 이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면 이럴 땐 좌측 상단에 표시되어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 카메라 설정으로 이동하도록 합니다.

 

 

 

 

설정 화면이 나오면 사진 항목에 포함된 모션포토가 켜짐으로 허용되어 있는 걸 볼 수 있는데 표시한 버튼을 누르면 쉽게 해제할 수 있으니 불필요한 기능이라 여겨지는 분들은 이렇게 설정 화면에 들어와서 비활성화시키면 될 거예요.

 

이후 추가적으로 만져야 될 건 없고 다시 촬영을 해보면 예전처럼 원래의 기본 카메라 모드로 촬영되는 걸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이처럼 카메라 설정을 변경하는 과정은 특별히 어렵거나 복잡하지 않으니 알려드린 내용과 동일하게 해제를 하면 될 것입니다.

 

딱히 이 기능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고 특별한 장점이 없는 것 같다면 알려드린 것처럼 카메라 설정으로 갤럭시 모션포토 끄기를 선택할 수 있으니 사용하고 싶지 않은 분들은 이렇게 끄면 될 거예요.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 및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