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국민은행 모바일 otp 발급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국민은행은 예금, 펀드, 대출, 적금, 정기예금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인터넷뱅킹은 물론 모바일뱅킹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주 거래 계좌로 활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계좌 잔액조회, 이체 등의 업무를 진행하려고 할 때 보안카드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 아직도 많지만 매번 금융 업무를 처리할 때마다 일일이 확인해야 되는 과정이 번거롭고 좀 더 쉽게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궁금해서 알아본 분들이 있을 거예요.

 

물론 otp 기기도 있지만 간혹 먹통이거나 고장이 날 때도 있어 불편함을 느낀 적이 있을 텐데 이럴 때 모바일인증서를 만들면 모바일 otp의 기능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유용할 거라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국민은행 모바일 otp 발급받는 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일상생활 속의 꿀팁> 이미지 출처: KB스타뱅킹

 

 

기본적으로 사용 중인 핸드폰에 KB스타뱅킹 앱이 깔려있어야 되는데 없을 경우 스토어 앱을 열고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으니 설치 과정을 진행하면 되겠고 앱을 실행해서 열면 우측 상단에 [전체메뉴]로 작대기 3줄 표시가 있으니 눌러줍니다.

 

 

 

 

이동한 화면에서 좌측을 보면 카테고리가 마련되어 있는데 이 중에서 [인증센터]를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맨 위에 [KB모바일인증서]가 표시되어 있을 것이며 인증서 안내, 인증서 발급/재발급, 인증서 이용관리, 인증서 폐기 등의 절차를 확인하여 진행할 수 있으니 선택한 다음 이어서 하단에 [지금 발급받기]를 누릅니다.

 

 

 

 

다음 화면에선 대상고객/기기, 이용방법, 이체한도, 유의사항의 내용을 볼 수 있으니 확인해보시면 되겠고 아래에 [KB모바일인증서 발급/재발급]을 눌러 단계적인 절차를 진행할 수 있을 거예요.

 

 

 

 

STEP 01. 휴대폰 본인인증 및 정보확인

약관 및 이용 동의로 모두 다 필수이니 전체동의 항목에 체크하고 정보입력으로 이름, 주민등록번호, 통신사, 휴대폰번호를 확인한 다음 밑에 [인증번호요청]을 누르고 발송되면 확인 후 인증번호 입력란에 동일하게 입력한 상태에서 [다음]을 누릅니다.

 

 

 

 

STEP 02. 고객정보

기본정보로 자택주소, 우편물수신여부, 자택전화번호, 전화수신여부, 휴대폰번호, SMS수신여부, 이메일주소, 이메일수신여부가 있고 아래에는 직장정보도 표시되어 있으니 확인해서 이상 없을 경우 [다음]을 누르세요.

 

 

 

 

STEP 03. 본인확인방법 선택

신분증 촬영으로 확인, 등록된 다른 인증서로 확인, 영업점 1회용 신청번호로 확인 중에 편한 방식을 선택하면 될 것이며, 저의 경우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를 선택해서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여 진행해봤습니다.
 

 

 


STEP 04. 추가 본인인증

계좌번호는 목록을 눌러 선택하면 되고 이어서 계좌비밀번호 숫자 4자리를 적으면 될 것이며, 보안카드 번호 입력은 해당되는 번호를 각각 입력한 상태에서 [다음]을 눌러 넘어가세요.

 

 

 

 

STEP 05. 약관동의

마찬가지로 모두 다 필수사항이니 전체동의에 체크하고 모든 안내사항을 확인 및 숙지했다는 항목에도 체크한 상태에서 [다음]을 눌러줍니다.

 

 

 

 

STEP 06. 인증방법 등록

 

KB모바일인증서로 로그인과 금융거래 시 사용할 인증방법을 등록해야 된다고 하니 간편비밀번호와 패턴은 필수고 지문, Face ID는 선택이니 등록하는 과정을 진행하면 될 거예요.

 

 

 

 

이렇게 6단계까지 마치면 7단계에선 발급완료를 안내하는 화면을 볼 수 있을 것이며, 인증서 발급 결과로 연결 ID, PUSH등록 휴대폰번호가 표시될 테니 알고 계시면 되겠고 이제부턴 KB모바일인증서 로그인을 통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어 만족스러울 것입니다.

 

국민은행 모바일 otp 발급을 위한 진행 과정이 단계적으로 꽤 있긴 하지만 이렇게 한 번만 등록해놓으면 앞으로의 금융거래가 여러 가지 면에서 편해질 텐데 만약 진행하는 과정 중에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국민은행 스마트상담부(1588-9999)로 연락해서 물어보면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을 거예요.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 및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