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ERR_CONNECTION_RESET 오류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인터넷 크롬 브라우저에서 검색을 하다 보면 가끔씩 에러가 생기면서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음 표시가 뜨고 연결이 재설정됐다는 화면이 나오게 되어 당황스럽고 난감했던 적이 있을 것입니다.

 

 

 

 

보통 이런 문제가 발생되는 원인은 웹 호스팅 서버에 오류가 생겼거나 네트워크 관리자 또는 정부의 규제로 인해 갑자기 막혀버린 상태라서 이용할 수 없게 된 것일 수도 있는데요.

 

 

ⓒ일상생활 속의 꿀팁/이미지 출처: Chrome Browser

 

 

아래엔 새로고침이 표시되어 있어 눌러봤지만 여전히 개선되지 않고 https가 차단됐는지 원하는 사이트나 특정 페이지로 넘어가질 않아 답답했을 것이며, 앞으로 이용하지 못할 것 같은 생각에 아쉬웠을 텐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우선 PC 버전부터 알려드릴 텐데 일시적인 에러일 수 있으므로 완전히 인터넷 브라우저를 닫았다가 재실행하여 접속을 해보면 다시 연결될 수도 있으니 시도해볼 필요가 있고 여전히 개선되지 않고 있다면 방화벽 또는 백신 프로그램을 잠시 중지시킨 상태에서 들어가면 접속되는 경우도 있으니 테스트를 진행해보세요.

 

 

 

 

윈도우 PC의 경우 키보드에서 Windows+R키를 동시에 눌러주면 실행 창이 열리는데 명령어를 적는 곳에 cmd입력 후 [확인]을 누르면 명령 프롬프트 창이 하나 열릴 겁니다.

 

 

 

 

커서가 깜빡이고 있을 텐데 ipconfig /flushdns를 입력 후 엔터를 누르면 Windows IP 구성 밑에 DNS 확인자 캐시를 플러시했다는 문구가 표시될 것이며, 다시 인터넷 창을 열고 확인해보면 ERR_CONNECTION_RESET를 알리는 화면이 뜨지 않고 정상적으로 접속되는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또 다른 방법은 프록시 서버를 사용하는 경우 설정 변경으로 대처해보는 것도 가능한데 크롬 창을 열고 우측 상단에 점 3개 표시를 눌러서 [설정]으로 들어가세요.

 

 

 

 

설정 페이지가 열렸을 때 상단 검색창에 '프록시'를 입력하면 검색 결과로 시스템 항목이 표시될 테니 [컴퓨터 프록시 설정 열기]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인터넷 속성 창이 열리고 연결 탭이 선택되어 있을 텐데 [LAN 설정]을 누르세요.

 

자동 구성을 보면 자동으로 설정 검색이 있고 프록시 서버에 사용자 LAN에 프록시 서버 사용 항목이 있는데 체크되어 있는 걸 해제한 상태로 변경하여 [확인]을 눌러줍니다.

 

 

 

 

이후 열려있던 크롬 브라우저를 모두 닫은 다음 재시작하기 위해 열고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면 더 이상 오류를 알리는 화면이 나오지 않을 것이며, 정상적으로 접속되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모바일 환경에서 이런 오류 화면이 나왔을 땐 마찬가지로 [설정]에 들어간 다음 [개인정보 및 보안]에서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누르고 전체 기간을 선택 후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 항목에 체크된 상태에서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눌러주세요.

 

이후 Chrome 앱을 닫았다가 다시 열고 원하는 사이트에 들어가면 예전처럼 정상적으로 접속될 수도 있으니 시도해볼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그래도 해결되지 않고 있다면 스토어를 열어 Intra 어플을 검색한 다음 설치 후 실행하면 액세스하지 못하게 차단하는 DNS의 조작으로부터 사용자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차단된 웹사이트 및 앱에 자유롭게 액세스할 수 있으니 이용해보면 도움 될 거예요.

 

 

 

 

켬과 끔의 단순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데 단점이 있다면 배터리가 빨리 소모될 수 있으니 배터리가 넉넉한 상태일 때 실행하거나 사용하지 않을 땐 배터리가 빠르게 방전될 우려가 있으니 사용을 마친 후 확실하게 종료하도록 합니다.

 

이렇게 인터넷을 이용하다 보면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는 ERR_CONNECTION_RESET의 에러가 발생되어 당황스러울 때가 있는데 알려드린 방법을 참고해서 대처해보면 접속되지 않는 에러를 쉽게 해결할 수 있을 거예요.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 및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